[프라임경제]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대표 이학상, 이하 라이프플래닛)은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CS(Customer Service) 매니저 1:1 고객전담제(이하 고객전담제)'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고객전담제는 라이프플래닛 전 고객에게 우수한 CS매니저를 1:1로 매칭해 효율적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도다. 기존에는 고객이 상담센터로 문의를 하면 랜덤으로 CS 매니저가 배정돼 상담을 받을 때마다 자신의 상황을 재설명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었다.
그러나 이번 고객전담제를 통해 고객 문의 시 전담 매니저에게 바로 연결돼 각종 상담은 물론 상품 안내, 보험가입 안내, 계약유지, 보험금 신청 및 지급까지 원스탑으로 신속히 처리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전담 매니저가 고객 개개인이 처한 상황은 물론 개인정보도 전담으로 관리해 보안성도 한층 높였다. 카카오톡 옐로우아이디(Yellow ID)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신속한 일대일 상담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이학상 라이프플래닛 대표는 "대면채널 보험에 담당 설계사가 있듯이 인터넷보험도 전담 CS 매니저를 배정해 고객 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할뿐더러 쉽고 빠른 상담과 요청사항 처리가 가능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CS 역량을 더욱 강화해 인터넷 보험업계의 서비스 혁신을 주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