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동부화재(대표 김정남)는 각종 보험계약 및 보험금 지급안내 등을 문자 메시지 대신 카카오톡 메시지로 발송하는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알림톡은 카카오톡을 통해 마케팅 목적이 아닌 정보형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기업 메시징 서비스로 △쇼핑몰 △은행 △신용카드 △보험회사 △택배회사 등이 △주문 △결제 △입출금 △보험계약안내 △배송 등의 정보를 카카오톡 친구 추가 없이 전송할 수 있는 서비스다.
동부화재 고객들은 기존 문자메시지와 달리 카톡 프로필을 통해 발송 주체가 동부화재임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높은 보안성을 가진 카카오톡 메시지 덕분에 스팸, 스미싱 등에 대한 걱정 없이 더욱 안심하고 메시지를 받아볼 수 있다.
또한, 글자 수 제한이 있는 기존 SMS 문자 메시지의 한계를 보완해 한 건당 1000자까지 장문의 내용으로 상세하고 정확하게 안내 받을 수 있으며, 알림톡 창 검색기능을 활용해 과거 메시지도 빠르게 찾아볼 수 있다.
카카오톡 미설치 고객은 기존처럼 문자 메시지로 받아볼 수 있다. 아울러 카카오톡으로 관련 메시지를 받지 않으려는 고객은 알림톡창 상단에 있는 알림톡 차단을 눌러 기존처럼 문자 메시지을 통해 받아볼 수 있다.
동부화재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고객만족도 또한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행복을 위한 소비자 중심의 다양한 활동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앞장서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