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시스코 시스템스 코리아는 국내 최초 산학 연계 네트워킹 경진대회, ‘시스코 네트워킹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5일 발표했다.
전국 주요 대학에서 IT 실전 교육 아카데미를 실시하고 있는 시스코의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했거나 실시할 계획이 있는 90여 대학의 학생들만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해당 학교의 교수 추천을 받아 3인 1조로 팀을 구성한 후, 지정된 양식의 참가 신청서를 작성, 이메일(shem@yumail.ac.kr)로 접수하면 된다. 참가 신청마감은 오는 18일까지다.
참가 팀 수는 제한이 없으며, 24일 오전 10시 1차이론 시험을 시작으로, 2차 Packet Tracer 시험, 3차 실기 시험을 모두 거친 후 최종 결선 진출팀을 선정, 입상자를 선발하게 된다.
시스코 시스템즈 코리아 사장상(1팀), 영남대총장상(1팀), 금상(1팀), 은상(2팀), 동상(2팀), 장려상, 참가상 등이 선정되며, 시스코사장상 및 영남대 총장상 팀에게는 최고 2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한편 시스코는 기업의 사회 참여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전 세계 152개국에 걸쳐 ‘시스코 네트워킹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실시해 IT 기술 교육을 통한 고급 인력을 배출해왔다. 국내에는 1997년 도입돼 전국 90여 개 대학과 교육 기관에서 실질적인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대회 참가 문의: 053-810-35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