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HBM협동조합경영연구소, 사회적경제 인재육성 박차

아산시·순천향대학교와 교육사업 MOU체결

추민선 기자 기자  2016.03.08 09:53:3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HBM협동조합경영연구소는 7일 아산시, 순천향대학교와 함께 사회적경제 인재육성 및 교육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아산시 시장을 비롯해 서교일 순천향대학교 총장, 박경서 HBM협동조합경영연구소  이사장, 송인창 해피브릿지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앞서 지난해 9월 HBM연구소는 아산시, 순천향대학교와 함께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국제 공동포럼을 개최한 바 있다. 이를 바탕으로 이번 업무협약에서는 체계적인 인재육성과 교육사업을 진행하여 사회적경제의 확산과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세부내용은 △사회적경제 인재육성을 위한 각종 교육사업 추진 △사회적경제의 사회확산과 활성화를 위한 교육사업 △사회적경제 상생 발전을 위한 산·학·관 연계사업 추진 △기타 사회적경제 발전을 위한 공동연구 및 협력사업 추진 등이다.

HBM연구소는 해피브릿지협동조합이 지난 2014년 몬드라곤 협동조합과 국내 최초 MOU체결로 설립한 자회사다.

한국형 협동조합 경영방식 및 비즈니스 모델을 만드는 것을 목표 삼고, 협동조합간의 협동을 도모해 공동 비즈니스 개발 프로세스 구축 및 사회적경제 기업의 비즈니스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건강한 사회적경제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