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 '기업애로' 해결 나서

'비즈니스 자문단' 모집·운영

윤요섭 기자 기자  2016.03.03 12:47:0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경남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는 기업지원 전문가를 활용해 중소기업의 각종 애로사항을 상담에서부터 현장해결까지 원스톱(One-Stop)으로 지원하는 '비즈니스 자문단'을 모집·운영한다고 밝혔다.

비즈니스센터는 이달 말일까지 창업, 법무, 금융, 인사, 세무 등 주요 10개 분야에 총 20명을 중소기업 지원 자문위원으로 위촉하고, 다음 달부터 본격적으로 기업애로 해결사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도록 할 계획이다.

자문단의 주요활동으로는 △전화, 인터넷, 방문 등 접수된 기업 민원에 대해 수시상담 △기업 애로해결 컨설팅 지원사업 참여 △기업 애로사항 해결 현장방문 △기업지원 과제에 대한 평가위원 참여 등 기업애로 해소와 관련한 전반적인 활동이 모두 포함된다.

최낙영 센터장은 "비즈니스센터가 추진하는 사업과 비즈니스 자문위원의 경험과 노하우를 활용해 중소기업의 생산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현장 밀착형 기업지원 체계가 갖춰지게 된 점을 매우 긍정적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7000여기업인들에게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과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 자문단의 접수기간은 오는 4일부터 18일까지 15일간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