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쌍용자동차(003620)는 지난 2월 내수 6982대, 수출 3592대를 포함 총 1만574대를 판매했다고 2일 밝혔다.
설 연휴에 따른 조업일수 축소에도 티볼리의 지속적인 판매확대와 SUV 전 라인업의 상품성 개선 모델 출시 등 공격적인 판촉 전략에 힘입어 내수 및 수출실적이 모두 증가하면서 전년동월 대비 8.7% 증가한 실적이다.

내수판매는 지난 1월 코란도 스포츠를 시작으로 렉스턴 W 및 코란도 C의 상품성 개선 모델뿐 아니라 전 트림에 4WD를 기본 장착해 상품성을 한층 높인 코란도 투리스모 플러스 출시 등 적극적인 시장 대응을 통해 전년동월보다 6.3% 증가한 실적을 올렸다.
현재 쌍용차는 티볼리 탄생 1주년을 기념해 RV 전 차종에 대해 무상보증 기간을 5년/10만 km로 확대하는 등 제품력에 기반한 공격적인 판촉전략을 내세워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수출 역시 유럽지역 수출이 전년 같은 달에 비해 40% 이상 증가하는 등 티볼리 물량 증가효과로 전년동월 대비 13.9% 증가한 실적을 기록했다.
쌍용차 최종식 대표이사는 "소비위축과 조업일수 감소 등 여러 악조건에서도 지속적인 상품성개선 모델 출시 등 적극적인 시장대응을 통해 전년대비 증가한 실적을 달성했다"고 말했다.
이어 "새롭게 출시하는 티볼리 에어를 통해 글로벌 SUV시장에 적극 대응함으로써 판매물량을 더욱 늘릴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쌍용차는 이번 제네바모터쇼를 통해 티볼리 에어를 글로벌시장에 처음 선보인데 이어 국내는 오는 8일 출시행사 후 본격적인 시장공략에 나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