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볼보자동차코리아(이하 볼보자동차)가 2일 자사의 새로운 플래그십 SUV인 'The All-New XC90'을 국내시장에 첫 공개했다.
7인승 럭셔리 SUV 올 뉴 XC90은 새로워진 볼보를 상징하는 모델로, 글로벌시장에서 볼보가 럭셔리 브랜드로의 부활을 이끄는 발판이 됐다.
올 뉴 XC90은 새로운 디자인과 파워트레인, 플랫폼이 서로 완벽한 조화를 이뤘으며, 기능미와 심플함을 중시하는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을 볼보 특유의 '사람 중심(Human-centric)' 철학으로 섬세하게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올 뉴 XC90은 반자율주행 시스템과 헤드업 디스플레이, 자전거와 동물까지 감지하는 업그레이드된 안전시스템, 9인치 터치스크린, 20인치 휠 등을 기본으로 제공하는 등 볼보가 자랑하는 최신 안전 및 편의시스템이 더욱 강화했다.
이와 함께 볼보자동차는 5년 또는 10만km의 무상보증은 물론, 해당 기간 소모성 부품도 무상으로 지원한다.
특히 올 뉴 XC90에는 효율적이면서도 파워풀한 엔진을 지향한 볼보의 새로운 엔진계통인 '드라이브-이(Drieve-E)' 파워트레인이 적용됐다. 국내에는 △D5 AWD △가솔린 T6 AWD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T8 AWD 세 가지 엔진트림으로 출시된다.
먼저 최고출력 235마력, 최대토크 48.9kg·m의 성능을 갖춘 D5 AWD는 지난 1월 신형 S90을 통해 최초로 소개된 파워펄스(Power Pulse) 기술이 들어갔다.
파워펄스는 압축공기가 별도로 저장되는 공간을 갖춤으로써, 디젤엔진이 터보 반응을 즉각적인 이끌어 낼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이다. 압축공기 저장소의 공기는 자동으로 채워지며, 이는 자동차업계 최초 시도되는 것이다.
슈퍼차저와 터보차저를 동시에 접목해 전 엔진회전 구간에서 최적의 토크와 출력을 뿜어내는 드라이브-이 가솔린엔진인 T6 AWD는 최고출력 320마력, 40.8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올뉴XC90은 기존 SUV시장에서는 유례가 없던 스웨디시 럭셔리 디자인으로 많은 화제를 낳았고, 지금까지도 국내 고객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어 "최신의 안전시스템은 물론, 주행성능과 효율성, 편의기술 모두가 최고 수준을 자랑하기 때문에 까다롭기로 소문난 한국고객들도 사랑할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볼보자동차는 올 뉴 XC90을 통해 국내시장에서의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기 위해 경쟁모델 대비 최고 수준의 안전시스템과 편의사양을 적용하고도, 가격은 전략적으로 책정했다.
올 뉴 XC90의 판매가격은 D5 AWD 7인승 모멘텀 8030만원, R-디자인 8900만원, 인스크립션 9060만원이다. T6 AWD는 R-디자인 9390만원, 인스크립션 9550만원이다. T8 트윈 AWD는 인스크립션 1억1020만 원, 엑셀런스(4인승) 1억378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