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현대HCN '에브리온TV' 다중채널서비스 본격 제공

'스포츠·뷰티·음악·개인방송' MCN 전용 카테고리 서비스 정식 오픈

황이화 기자 기자  2016.02.29 17:52:5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현대HCN(대표 유정석)의 무료 N스크린 TV 서비스 에브리온TV(대표 권기정)는 '다중채널네트워크(MCN) 신규 채널'과 'MCN 전용 카테고리 서비스'를 29일 런칭한다.

MCN 카테고리 서비스는 스포츠, 뷰티, 음악 등 다양한 테마의 MCN 콘텐츠를 묶음 편성해 이용자 편의를 도모했다.

이번에 MCN 카테고리에 새로 편성된 채널은 △팬더TV(FantherTV, 스포츠) △우먼스톡(뷰티) △엠그라운드(MGround, 음악) △팝콘TV(개인방송) 네 개 채널이다.

팬더TV는 스포츠에 특화된 MCN 채널로, 일반인이 직접 촬영한 독특한 프리킥 영상과 아마추어 프리킥 대회 '슈팅 라이크 미(Shooting like me)' 대회 영상 등 스포츠 MCN 콘텐츠를 제공하는 채널이다.

여성 뷰티에 특화된 채널인 우먼스톡은 배우, 리포터, 쇼 호스트, 개그우먼 등 방송인들이 직접 영상에 출현해 뷰티 제품 리뷰, 사용법, 연예인 따라잡기 메이크업 팁 등을 소개하는 채널이다.

엠그라운드 채널은 뮤지션들의 공연과 음악 강좌 등을 시청할 수 있는 음악 전문 채널로, 프로 뮤지션들의 연주 실황과 스마트폰을 이용한 작곡 강좌 영상 등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에브리온TV는 모바일 개인방송 사업자인 팝콘TV와 제휴, 팝콘TV에서 방송 중인 인기 방송자키(BJ)들의 하이라이트 영상들도 에브리온TV의 MCN 카테고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권기정 에브리온TV 대표는 "이번 MCN 채널과 카테고리 서비스 런칭을 시작으로 양질의 MCN 콘텐츠를 지속 발굴하겠다"며 "아울러 MCN 관련 사업자나 개인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는 계획을 밝혔다.

이어 "앞으로 MCN 콘텐츠에 온라인 커머스 기능을 접목해 에브리온TV만의 특색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MCN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