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키움증권(대표이사 권용원)은 다음 달 14일 오후 5시부터 1시간 동안 여의도 키움파이낸스빌딩 2층 교육장에서 일반투자자를 대상으로 '키움에서 펀드하기'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 1부에서는 김민관 키움증권 과장이 온라인 펀드에 익숙하지 않은 투자자를 위해 온라인으로 펀드 투자하는 방법 및 다음 달 출시 예정인 ISA 세제혜택 등을 설명한다. 2부에서는 홍유찬 마이다스자산운용 이사가 '국내 시장 전망 및 펀드 소개'를 강의하고, 이어 키움투자자산운용의 '키움 장기 코어밸류 증권 자투자신탁 제1호(주식)'을 운용하는 박원정 펀드매니저가 '저성장시대의 투자방법과 펀드'를 소개할 예정이다.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다음 달 11일까지 키움증권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30명을 신청받는다.
염명훈 키움증권 금융상품영업팀장은 "최근 원·달러 환율이 크게 상승하는 등 국내외 변수로 인해 국내 주식 시장의 변동성이 커지고 있다"며 "1분기를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국내 시장을 점검할 필요가 있어 이번 설명회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편, 키움증권은 '키움온라인펀드마켓'에서 판매하는 모든 펀드에 대해 선취판매수수료를 받지 않으며, 2016년 말까지 가입한 연금펀드가 최저가격이 아닌 경우 별도의 절차 없이 고객에게 현금으로 보상해주는 연금펀드 최저가격보상제를 시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