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종로공무원학원, 9급 국가직시험 '자기주도학습법' 필수

이유나 기자 기자  2016.02.25 12:26:0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2016년 9급 공무원 국가직 시험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국가직 시험은 서울시와 지방직 시험에 비해 난이도가 쉽게 출제가 되는데 난이도가 쉬운 만큼 합격선도 높기 때문에 고득점을 위한 완벽한 준비가 필요하다.

고득점을 위한 완벽한 준비는 무엇일까. 보통 시험 전 기출문제집을 통해 준비를 하는데 혼자서 기출을 풀고 단순하게 답을 외우는 것은 의미가 없다. 혼자서 문제풀이를 하게 되면 출제 유형이 높은 문제를 변별하기가 어려울뿐더러 합격을 가르는 지엽적인 문제들을 찾아보기가 어렵다.

기출문제의 가장 중요한 점은 틀리고 맞고가 중요한 것이 아닌 이해와 분석인데 이 역시도 혼자서 공부를 하게 된다면 찾아내기 어려운 점이다.

문제를 풀면서 답을 끌어내는 과정을 반복하고 그 과정에서 생기는 의문점을 찾아내면서 이해의 깊이가 점점 깊어지기 때문이다.

현재 종로공무원학원은 수강생들이 쉽게 따라갈 수 있는 이해 위주의 강의와 주입식이 아닌 수험생이 이해하고 강의에 흥미를 느낄 수 있게 만드는 것이 학습목표로 삼고 있다.

특히 종로공무원학원은 한 번 등록으로 합격할 때까지 강의를 들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해 중심의 강의로 학습에 흥미를 극대화하고 이론 강의 진행 후 바로 이루어지는 숙지 학습을 통해 그날 배운 강의는 그날 모두 완벽하게 숙지를 할 수 있게 도와준다.

또한 모의고사를 통한 성적 및 학사관리하고 전담교수에 의한 자기주도학습법 적응훈련을 도입해 시험이 끝날 때까지 집중과 평정심을 유지할수 있게끔 도움을 주고 있다.

학원 관계자는 "시험 일주일 전부터는 따로 적어둔 나만의 암기장이나 요약집을 중점적으로 검토가 필요하다"며 "컨디션 관리와 심리적 안정도 합격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시험이 끝날 때까지 평정심을 잃지 않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