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경남도선거방송토론위원회는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가 제20대 국회의원선거와 관련한 제2차 공직선거정책토론회를 26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KBS 스튜디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토론회에 김진석 KBS 보도위원이 사회를 맡고, 각 당의 사회·복지 정책 방향에 대해 문정림 새누리당 원내대변인, 이언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 김관영 국민의당 디지털정당위원장, 김제남 정의당 원내수석부대표가 참여해 △복지예산 △사회양극화를 주제로 토론할 예정이다.
토론회 의제는 각 당의 정책 등에 대한 심층토론이 이뤄지도록 정당·단체·학회 등의 의제 추천, 전문가 조사, 국민제안을 통해 수집한 의제를 바탕으로 결정했다.
아울러 역동성있는 토론을 위해 토론자 간 상호 토론하는 방식과 각 토론자가 주도권을 가지고 질문·답변하는 주도권 토론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토론회는 KBS·MBC를 통해 동시 생중계되며, 시청하지 못한 일반국민은 언제든지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누리집 '토론회 다시보기'서비스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선거방송토론위원회는 토론회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누리집을 통해 '국민모니터링'도 실시할 예정이다.
제3차 공직선거정책토론회 토론주제 등에 대한 국민제안 공모도 다음 달 4일까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