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전남대병원 공공기관 만족도 평가서 '최우수'

기획재정부 전국 177개 기관 대상 조사 결과 'S등급'…"환자 목소리 더욱 경청"

장철호 기자 기자  2016.02.25 14:36:3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전남대학교병원(병원장 윤택림)은 기획재정부 지정 공공기관 만족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기획재정부가 공공기관의 대국민서비스 개선을 위해 전국 177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5년도 공공기관 만족도 조사' 결과, 전남대병원이 최우수 등급인 S등급을 받았다.

특히 국립대병원 평가부문인 기타공공기관 경쟁형 부문(총 27개 기관)에서 S등급을 받은 곳은 전남대병원과 경북대병원 두 곳 뿐이다.

이번 조사에서 전남대병원은 '고객의 소리' 분석을 통해 환자들의 불만족 사항을 파악해 현장에서 개선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지속적인 환경 리모델링으로 시설이용의 편의성을 제고했다는 점 등이 높이 평가됐다.

이 같은 성과는 전남대병원이 '최적의 시기에 최상의 의료서비스(The Best On Time)', '신속한 대응(Speedy Response)'이라는 두 개의 슬로건을 내걸고 노력해온 결과이며, 명실상부한 환자중심병원으로 거듭나고 있음을 입증하게 됐다.

윤택림 병원장은 "이번 결과는 전남대병원 전직원이 환자를 최우선으로 배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온 결과"라며 "이에 만족하지 않고 환자들의 목소리에 더 귀를 기울여 아직 미흡한 부분을 개선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