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CJ제일제당이 'BYO 유산균' 브랜드 론칭 1주년을 맞아 BYO 유산균을 글로벌 브랜드로 육성해 '한국형 유산균' 열풍을 이어간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9월 'BYO 피부유산균 CJLP133' 중국 수출에 이어 이달에는 일본 코스트코 24개 전 매장에서도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다. BYO 유산균의 일본, 중국 등 글로벌 시장 진출은 모두 브랜드 론칭 1년 내에 이룬 성과다.
CJ제일제당은 작년 한국형 프로바이오틱스 열풍을 주도했던 저력을 위시해 BYO 유산균을 글로벌 브랜드로 육성한다. 이와 동시에 한국형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세계적인 유산균으로 키울 계획이다.
일본과 중국에 수출 중인 BYO 피부유산균 CJLP133는 장 건강과 동시에 피부 가려움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세계 최초의 건강기능식품.
제품에 사용된 균주인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CJLP133(이하 CJLP133)'은 국내는 물론, 중국, 일본, 홍콩, 호주, 싱가포르까지 6개국에 CJLP 특허 등록이 완료돼 글로벌 유산균시장 공략을 위한 교두보도 마련했다.
BYO 피부유산균 CJLP133은 7년 연구개발 끝에 수백여개 김치에서 분리한 3500개 유산균 분석을 통해 133번째 균에서 피부 가려움 개선에 대한 기능성을 입증함으로써 탄생한 김치유산균이다.
CJ제일제당은 BYO 유산균은 한국 전통 발효식품인 김치에서 유래한 식물성 유산균 제품을 출시함으로써, 한국인에게 맞는 '한국형 유산균' 시대를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해 8월에는 한국인의 장 건강에 초점을 맞춘 'BYO 장유산균 CJLP243' 제품을 분말과 캡슐 두 가지 형태로 추가 출시하며 라인업도 확장했다. 현재 CJ제일제당은 CJLP133과 CJLP243 외에도 신규 기능성이 기대되는 김치 유래 후보균 100여개를 확보하고 있다.
한정엽 CJ제일제당 BYO 유산균 마케팅 총괄부장은 "장 건강은 물론 또 다른 기능성을 가진 유산균 개발에 집중 투자해 '한국형 유산균'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의 기능성 유산균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