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흥국생명 토크 콘서트 'Life is Challenge' 성황리 종료

참가 신청 약 3000명 몰려…높은 관심과 뜨거운 반응 끌어내

김수경 기자 기자  2016.02.23 15:45:3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흥국생명(대표 김주윤)은 지난 20일, 21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누리꿈스퀘어'에서 실리콘밸리의 첨단 기업에 도전, 성공한 연사들을 초청한 토크 콘서트 'Life is Challenge'를 성공리에 마쳤다고 23일 밝혔다.
 
흥국생명은 진학·학비 마련·취업·결혼 등 현실적 어려움에 직면한 2030세대들에게 비슷한 환경에서 같은 고민했던 '실리콘밸리 젊은이'들의 이야기를 통해 같이 고민하고 희망을 찾기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간절히 원하고, 뜨겁게 도전하라'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토크 콘서트에서 약 3000명이 사전 응모하는 등 4:1이 넘는 경쟁률로 행사 전부터 높은 관심을 이끌었다.
 
이번 행사는 평범한 학생에서 현재 세계 최고 산업 격전지 미국 실리콘밸리의 페이스북, 트위터, 피닉스 대학 등에서 기획·개발·디자인 전문가로 활약하고 있는 한국인 청년 4인을 초청해 진행됐다. 

강연자와 참여자가 토론을 진행하는 2부 소통 코너에서는 참가자들이 강연자들에게 궁금했던 점을 직접 질문하고 답변을 듣는 등 현장의 참여 열기도 뜨거웠다.  
 
또한 본 행사 전 포토존, 퀴즈존 등 각종 부대행사와 가수 유성은의 미니콘서트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참가자들에게 즐길거리와 도서문화상품권, 노트북 등 푸짐한 경품도 제공됐다. 

이번 행사는 흥국생명 페이스북과 블로그를 통해서 행사 후기 및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향후 강연 영상이 제작돼 누구나 시청할 수 있게 제공될 예정이다.
 
윤형락 흥국생명 마케팅실 실장은 "힘들어하는 청춘 세대를 응원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였는데 참가자들의 호응과 반응이 이 정도로 뜨거울지는 몰랐다"라며 "앞으로도 2030세대와 공감하며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