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창원시민, 안상수 시장에 '광역시 승격 염원 운동화' 선물

안 시장 "시민 위해 새 운동화 바닥 닳도록 뛰겠다"

윤요섭 기자 기자  2016.02.23 14:29:0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안상수 창원시장이 지난 2일 마산합포구 오동동 주민들로부터 '종이학 1000마리'를 전달 받은 데 이어 23일 창원광역시승격범시민추진협의회 마산합포구지역위원회 위원들로부터 뜻깊은 선물을 받아 눈길을 끌고 있다.

창원광역시승격범시민추진협의회 마산합포구지역위원회는 '광역시 승격을 위해 더욱 열심히 매진하자'는 의미에서 '창원광역시'라는 문구를 새긴 운동화를 이날 안상수 시장에게 전달했다.

이진기 마산합포구 지역위원장은 "건강도 챙기고 광역시 승격을 위해 더욱 분발해주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운동화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에 안 시장은 "시민들로부터 종이학도 받고 뜻하지도 않은 운동화를 받게 돼 기쁘고 감사하다"면서 "지난해 광역시 승격 서명운동을 통해 시민들의 염원을 확인한 바 있고, 이렇게 응원해주시는 것도 광역시 승격에 대한 뜨거운 관심의 방증인 것 같다"고 화답했다.

이어 "지난해 연말에 각 구마다 지역위원회가 구성되고 난 후부터 지역별로 특색있는 광역시 홍보활동이 활발히 펼쳐지고 있다"면서 "특히 광역시 승격 희망엽서 보내기 운동, 백세인생을 개사한 광역시 로고송, 광역시 기원의 밤을 통해 보여준 마산합포구민의 광역시에 대한 염원 등 마산합포구에서의 광역시 승격에 대한 시민 열기는 대단한 것 같다"며 그간의 노고를 격려했다.

아울러 "광역시 승격을 위해 새 운동화 바닥이 다 닳아 없어질 정도 더욱 열심히 뛰는 게 시민들을 위한 보답일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안 시장은 또 "올해는 입법청원 등 광역시 승격 국가적 정책 이슈화를 위해 해야 할 일이 많다"면서 "광역시 승격이 되는 그날까지 시민여러분도 함께 뛰자"며 동참을 호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