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오리온은 지난 8일부터 무료로 제공하는 '오리온×치즈인더트랩' 이모티콘 누적 다운로드 수가 3주 만에 50만건을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모바일 메신저에서 쓸 수 있는 '치즈인더트랩'(이하 치인트) 이모티콘은 웹툰 속 인기 캐릭터와 재치 있는 문구를 함께 담았다. 오리온 인기 제품인 △오!감자 △예감 △풍선껌 와우가 네이버 인기 웹툰 치인트와 함께 진행하는 소비자 이벤트의 일환으로,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하면 다운받을 수 있다.
오리온은 최근 치인트 열풍에 따라 유정, 백인호, 홍설 등 주요 캐릭터가 인기를 얻으면서 이모티콘 역시 모바일 메신저를 활발히 이용하는 1020세대들이 특히 선호하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오!감자와 함께 제공되는 치인트 '심쿵스티커'와 와우 껌종이 '판박이 스티커'도 호응을 얻고 있다.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오리온은 오!감자 토마토케찹맛 출시를 기점 삼아 스티커 종류를 기존 30종에서 60종으로 늘려 선보일 계획이다.
오리온은 내달 31일까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치인트 이모티콘 무료 제공과 함께 △아이패드 미니4 △아이폰6S △영화예매권 △문화상품권 △치인트 전집 등 푸짐한 선물이 걸린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와 더불어 60종의 치인트 심쿵스티커를 담은 '한정판 스티커북'을 추첨을 통해 나눠주는 이벤트도 3월8일까지 펼칠 예정이다. 오!감자, 예감, 와우 등 치인트 콜라보 제품을 SNS 인증하면 참여 가능하다.
오리온 관계자는 "철저한 타깃 분석을 통해 시도한 과자와 웹툰의 이종 상품 간 콜라보레이션이 주효했다"며 "최신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고객층 대상의 맞춤형 마케팅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