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광주 서구 지방보조금 지원사업 공모

23개 사업 4억4300만원 지원

정운석 기자 기자  2016.02.02 11:12:3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광주광역시 서구가 2016년도 지방보조금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지원 대상 사업은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 청소년어 울림마당지원, 장애인복지증진사업 등 23개 사업으로 총 4억4300만원을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주사무소가 광주광역시 서구에 소재하고 있는 법인 또는 단체 등이다. 

동일단체의 유사·중복 사업 및 특정 정당 또는 선출직 후보를 지지하는 단체나 특정 종교의 교리전파를 목적으로 하는 행사·사업을 비롯해 공익활동을 주목적으로 하는 법인 또는 단체로서 최근 1년 이상 공익활동 실적이 없는 단체 등은 제외된다.

보조금 지원을 희망하는 단체는 서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 게시된 보조금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단체소개서 등의 서류를 구비해 오는 15일까지 구청 사업담당 부서로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사업자 선정은 사업부서가 사업내용, 단체의 사업수행 능력, 전년도 사업실적 등을 검토한 후 서구 지방보조금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결정된다.

지방재정법 제32조의2, 지방보조금지원조례 제13조에 의거 지방보조금 사업에 대한 객관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고 민간의 자율적인 공익활동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구 관계자는 "지방보조금 지원은 민간단체를 통해 공공사업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것이다"며 "관심 있는 법인 또는 단체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