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대한항공(003490)이 기록적인 폭설로 제주에서 빠져나오지 못한 항공기 이용 승객들을 위해 가용 항공기를 총투입해 체객 수송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26일 임시편 9편을 투입하는 것은 물론, 정기편 잔여석 등 총 7000여석을 이용해 아직까지 제주에 남은 체객 해소에 나설 계획이다.
이에 따라 2만여명으로 예상되는 대한항공의 제주 내 체객은 오늘 중 대부분 해소되고, 내일까지는 완전히 해소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미 대한항공은 지난 25일부터 26일 새벽 6시까지 △제주~김포 △제주~인천 △제주~김해 △제주~광주 △제주~청주 노선 등 국내 노선에 총 53편(공급석 1만2565석)을 투입해 긴급 체객 수송에 나선 바 있다. 또 이를 위해 운송 및 정비인력 등 수십 여명을 제주공항에 파견해 업무를 지원했다.
특히 효율적인 체객 수송을 위해 △B747 △B777 △A330 등 중대형기를 임시편으로 대거 투입했으며, 기존 정기편에 운항 예정이던 B737 소형기도 중대형기로 다수 교체해 운항하는 등 공급 증대에 전력을 다했다.
아울러 체객 해소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주~부산 노선에 대해서는 △B777 2편 △B737 2편을 더한 총 4편(1000여석)을 오늘 투입해 체객 해소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한편, 대한항공은 제주에 남아있는 체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인 바 있다. 많은 승객들이 한번에 공항 카운터에 몰려 불편을 겪거나 위험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결항일자 및 출발시간 기준으로 임시편 탑승 우선순위를 적용했다.
이를 토대 삼아 탑승 예정 시간을 문자메시지(SMS)로 순차 안내해 시간에 맞춰 공항까지 올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노약자 및 장애인들을 우선 탑승시키는 등 유연하게 서비스를 제공했다.
공항 내에 체류하는 승객들을 위한 서비스도 있었다. 24일 저녁부터 생수와 빵을 제공하고, 25일에는 제주특별자치도를 통해 승객들에게 담요를 전달했다.
대한항공은 이번 폭설로 인해 항공기를 탑승하지 못한 승객들을 수송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 기울이고, 안전운항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