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기록적인 한파에 전국이 꽁꽁 얼어붙었습니다. 곧 평년 기온을 되찾을 거라는 예보가 있긴 하지만 얼어붙은 몸을 녹이기 위해 따뜻한 차 한 잔 먼저 마시는 것이 좋을 것 같은데요.
날씨가 추우면 몸이 굳으면서 신체 활동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체온은 낮아지고 면역력도 떨어진다고 합니다. 이럴 때 따뜻한 기운을 주는 차를 마시면 굳이 시간 내서 운동을 하지 않아도 쉽게 체온을 올려 건강해질 수 있습니다.
몸을 따뜻하게 하는 차 5.
1. 생강차
생강은 혈액 순환에 좋습니다. 소화에도 도움이 되고 살균 효과도 있으니 두루두루 좋은 재료입니다. 다만 임산부는 먹지 않는 게 좋다고 하네요.
2. 대추차
젊어지고 싶으면 대추는 보이는대로 먹으라는 옛말이 있을 정도로 항산화 작용에 탁월한 것이 대추입니다. 비타민C가 풍부해 피로회복에도 좋고 숙면에도 도움을 줍니다.
3. 인삼차
환절기부터 기온이 쌀쌀해지면 인삼을 찾는 사람이 많습니다. 다만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은 장기복용하기 전에 전문가와 상담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4. 페퍼민트
박하, 페퍼민트는 멘톨 성분이 들어 있어 혈관을 확장해 몸을 데워줍니다. 소화 기능에도 좋다고하니 추운 날씨에 속이 더부룩하다면 페퍼민트 차를 드셔보세요.
5. 계피차
계피는 인삼처럼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성질을 갖고 있습니다. 특히 손발이 차고 냉기가 있는 사람은 찬 기운을 빼주고 땀을 내도록 도와준다고하네요. 다이어트와 피로 등으로 손발이 찬 여성들에게 효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