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신간] 최고가 되고 싶은가, 나를 크리에이팅하라

잠자는 가능성을 깨우는 차별화 전략

추민선 기자 기자  2016.01.22 09:39:3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순하리, 허니버터칩,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등. 비슷한 기능과 가격, 유사한 디자인의 제품들 중에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고 '대박' 상품이 된 제품들이다.

이들 히트상품의 성공 스토리를 살펴보면 기존에 없던 차별화된 콘셉트로 승부한 탁월한 마케팅 전략 때문임을 알 수 있다.

그렇다면 팔리는 상품, 히트상품의 마케팅 전략을 사람에게 적용할 수 있다면 학력이나, 스펙, 어학 점수에 관계없이 오로지 나만의 차별화된 역량으로 최고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최고가 되고 싶은가, 나를 크리에이팅하라'는 상품의 마케팅 전략을 개인의 자기계발에 적용한 독특한 콘셉트의 책이다.

기존 자기계발서들이 다양한 분야의 능력 개발에 초점을 맞췄다면, 이 책은 개인 자아의 내면에 초점을 맞춰 나의 강점과 단점을 파악하고 강점을 강화하는 본인만의 차별화 전략 및 콘셉트를 개발해 상사와 동료, 나아가 면접관, 고객사에게 최고로 인식시키는 방법에 대해 다루고 있다.

이 책은 사회 초년생들에게는 주어진 일을 그저 수행하는 사원이 아니라 전략적으로 방향성을 수립하고 자신만의 커리어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을, 대리·과장급에게는 자신만의 퍼스널 브랜드를 구축하고 돋보이게 할 수 있는 전략을 알려준다.

또한 1인 기업이나 프리랜서들이 경쟁자와 차별화되는 방향성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며 승진·면접·인사고과를 고민하는 직장인들에게는 좀 더 긍정적으로 어필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본인만의 '차별화 전략'을 수립하고 자신을 히트상품으로 만드는 '최고가 되고 싶은가, 나를 크리에이팅 하라'는 도서출판 '새로운 제안'에서 펴냈다. 총 264쪽, 가격은 1만3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