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새해 감사 선물은 역시 '홍삼'

신년선물 1위, 건강기능식품 최강자 '홍삼'…연초 홍삼 판매 호조

전지현 기자 기자  2016.01.21 18:05:1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2016년 병신년(丙申年) 새해가 밝았다. 연초에는 그간 인사를 전달하지 못했던 고마운 분들에게 말 못한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신년 선물을 준비하려는 이들이 많다. 덕분에 관련 유통업계도 호황을 맞고 있다. 신년 선물로 건강기능식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며 연초에 홍삼 제품 매출이 증가하는 호조를 보이고 있다.  

박종천 ㈜일화 인삼사업팀장은 "홍삼은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등 기능성을 인정 받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즐겨 찾는 건강기능식품"이라며 "새해에는 주변인들의 건강을 소망하며 홍삼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 판매 매출이 상승한다"고 말했다.

◆면역력 증진·피로개선으로 꾸준한 인기

국내 홍삼·인삼제품 수출 기업 ㈜일화의 인기 제품은 '진스트15 파우치'다. 100% 국내산 6년근 홍삼농축액을 비롯해 면역력 증진에 좋은 특허원료 인삼가수분해농축액(IH-901)과 발효인삼농축액, 녹용, 구기자 등 생약재 추출물, 흑마늘 농축액, 쌍화농축액 등을 함유했다.

인삼 사포닌 체내흡수율을 높인 기술로 지난해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신기술(NET, New Exellent Technology)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KGC인삼공사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정관장의 대표 상품인 '홍삼정' 농축액을 액상 형태로 스틱 포장에 담아 휴대와 섭취가 간편한 휴대용 홍삼 농축액이다.

'홍삼을 보다 간편하게 먹고 싶다'는 고객 요구에 맞춰 개발된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해외 여행, 야외활동 중에도 홍삼을 챙기는 유행을 만들며 지속적으로 매출이 성장하고 있다.

정관장은 최근 명절 홍삼 선물이 증가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이번 설에 '넉넉할 유(裕)' 세트를 처음 선보였다. 홍삼농축액 함량이 높아 진하고 풍부한 맛의 홍삼톤골드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홍삼정옥고로 구성됐다. '편안할 순(順)'세트도 고급 양삼을 원료로 달임명장이 달여 낸 100% 순수 홍삼달임액과 어디에나 잘 녹아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다.

한국야쿠르트 한진생의 '한진생 발효홍삼K'는 유산균과 효소 2중 발효 과정을 통해 체내 흡수가 잘 되는 기능성 사포닌 'Compound K' 함량을 극대화해, 홍삼 유효성분의 체내 흡수율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Compound K'는 홍삼 주요성분인 사포닌이 사람의 장내 미생물에 의해 분해된 형태로 체내에서 흡수 가능한 대표적인 활성 성분이다. 

농협홍삼 한삼인 '홍삼정프라임'은 100% 국산 6년근 홍삼만을 엄선해 홍삼의 유효성분인 진세노사이드 성분 중 Rg1, Rb1, Rg3의 합을 1g에 6㎎ 수준으로 높인 제품이다. 진세노사이드 함량은 홍삼 건강기능식품의 품질을 결정짓는 중요한 성분으로 기호에 따라 찬물이나 따뜻한 물에 꿀 등을 더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한편, KGC인삼공사는 새해를 맞아 '어떤 상도 부족한-당신께 만큼은 정관장' 캠페인을 22일부터 다음 달 14일까지 진행한다.

가족 구성원을 비롯한 고마운 사람들에게 칭찬과 격려의 마음을 전달 할 수 있는 '상(賞)'을 전달하는 것을 주제로 정관장 매장과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정관장 매장에서는 소중한 사람에게 고마움을 표현 할 수 있는 정관장 상장양식을 제공하고 KGC인삼공사 홈페이지에서는 온라인 상장을 통해 이번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