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토요타자동차가 지난해 12월 일본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글로벌판매에 들어간 하이브리드의 대명사 토요타 4세대 프리우스가 순조로운 스타트를 보이고 있다.
한국토요타는 지난해 12월9일 일본에서 첫 출시를 시작한 풀 체인지 4세대 프리우스가 1달 만에 약 10만대의 수주(Vehicle Order)를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일본 출시 발표회에서 토요타자동차가 밝힌 월 판매목표 1만2000대의 약 8배에 달하는 수치다. 일본에서 수주는 고객에게 인도돼 등록되는 것을 전제 삼은 계약이며, 대부분 실제 판매대수로 연결된다.
4세대 프리우스는 '보다 좋은 자동차 만들기'의 토요타 글로벌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새로운 생산기술인 'TNGA(Toyota New Global Architecture)'가 적용돼 생산된 첫 차량이다.
감성을 움직이는 스타일과 미래지향적 인테리어,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소형·경량화·효율화 및 에어로 다이내믹 성능향상을 통한 친환경성능의 진화, 저중심 설계를 통한 드라이빙의 즐거움 , 선진적 안전성능 등으로 출시 이후 전 세계 고객에게 호응을 받았다.
토요타자동차 관계자는 "이번 4세대 프리우스의 개발 콘셉트는 'Beautiful Hybrid(아름다운 지구·아름다운 자동차)'"라고 설명했다.
이어 "지난 97년 첫 출시 이후 전 세계 고객들로부터 사랑받은 'Eco-DNA'는 더욱 진화시키면서 '고객이 타 보고 싶다, 갖고 싶다'는 설렘과 두근거림을 생각하실 수 있는 '차원이 다른 하이브리카'를 목표로 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