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금호타이어, 베트남 다문화가정 모국 방문 지원

한-베 다문화가정 10가족…5박6일간 친정 나들이

노병우 기자 기자  2016.01.18 09:31:5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금호타이어(073240)는 한국-베트남(이하 한-베) 다문화가정 10가족(36명)이 자사의 후원으로 모국인 베트남을 방문하기 위해 18일 인천공항을 통해 출국했다거 밝혔다. 

금호타이어가 지난 2013년부터 4년째 이어오고 있는 '한-베 다문화가정 모국방문 프로그램'은 국내에 거주하고 모국방문이 어려운 베트남 다문화가정의 신청을 받아 금호타이어가 왕복 항공권 및 현지 체재비 등 경비 일체를 지원하는 행사다.

참가자들은 23일까지 총 5박6일간 각 가정 별로 고향방문을 통해 친정 나들이에 나선다. 또한 금호타이어는 호치민 빈증성에 위치한 금호타이어 생산 공장을 견학할 수 프로그램을 마련해 한국기업 현장을 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지금까지 금호타이어의 '한-베 다문화가정 모국방문 프로그램'은 총 43가족이 그 혜택을 받았으며, 금호타이어는 2012년 '베트남 교민회 지원에 대합 협약(MOU)'을 체결한 이후 베트남 문화축제 지원 등을 실시하는 등 베트남 교민에게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김수옥 금호타이어 경영지원담당 상무는 "금호타이어는 베트남 진출 이후 양국의 경제발전과 우호증진을 위해 노력해오고 있고, 국내의 베트남 교민과 다문화가정의 정착에 힘쓰고 있다"며 "올해도 베트남 모국방문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