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글로리아 교육재단 산하 한국항공전문학교(이하 한항전) 비행훈련원은 오는 23일 한항전 비행안전센터에서 전문조종사 지망생을 위한 교육설명회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한항전 비행훈련원은 국토교통부 지정 항공종사자 전문교육기관으로 인가받은 조종사 양성 전문 교육기관이다.
이번 교육설명회는 전문 조종사를 희망하는 이들에게 민간 항공사 운항승무원 진출을 위한 유익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콘텐츠는 국토교통부 주도의 조종 인력 양성 국책사업인 울진비행훈련원과 한항전에서 자체 운영하는 무안비행훈련원 소개 및 교육과정, 선발절차를 비롯해 항공사 입사 예정자와 대담, 비행 교관과 1:1 교육 컨설팅 등 다채롭게 구성했다.
참가 대상과 규모는 전문 조종사 지망생 선착순 50명이며 참가비는 없다. 참가 신청은 한항전 비행훈련원 홈페이지 내 교육설명회 참가 신청 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한편 한항전 울진비행훈련원은 오는 31일까지 정부로부터 교육비 9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는 사업용 조종사 통합과정 조종훈련생을 모집 중이다. 선발된 조종훈련생들은 내달 25일 울진비행훈련원에 정식으로 입과, 전문조종사가 되기 위한 전문 훈련을 1년간 받게 된다.
한항전 비행훈련원 교육설명회와 조종훈련생 선발과 관련한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