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지난 주말을 기점 삼아 평년보다 따뜻한 겨울 날씨가 물러나고 한파가 찾아오면서 체온을 따뜻하게 유지하는 데에 도움을 주는 차(茶) 매출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기온이 크게 떨어진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관련 상품 매출은 전주 동기에 비해 최고 84%까지 신장했다. 현미녹차 매출 84%를 비롯해 △옥수수 수염차(83%) △둥굴레차(69%) △메밀차(61%) △핫초코(37%) 등의 증가율을 기록한 것.
홈플러스는 전국 141개 매장에서 생강·유자·레몬·율무차 등 겨울철 대표 차로 꼽히는 제품들을 저렴하게 판매 중이다.
홈플러스PB 상품인 좋은상품 △호두아몬드잣율무차(1440g) 1만원 △생강차(225g) 3420원 △둥글레차(120g) 5000원에 선보인다. 이 외에도 △동서 미떼 핫초코오리지날(300g) 3900원 △동서 엄마순보리차(240g) 2180원 △꽃샘 우엉차(200g) 1만7000원 △녹차원 현미녹차(120g)를 4980원에 내놓는다.
박찬혁 홈플러스 차주류팀 바이어는 "주말부터 갑자기 쌀쌀해진 날씨에 따뜻한 차를 찾는 고객들이 늘어났다"며 "한동안 한파가 이어져 겨울에 즐길 수 있는 관련 상품의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