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SSG닷컴 '쓱 광고'로 매출도 '쓱~'

'쓱 광고' 효과 등에 업고 20% 매출 신장 기염

전지현 기자 기자  2016.01.12 10:27:5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최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중심으로 관심을 받는 SSG닷컴 '쓱광고'가 매출도 쓱(쑥) 키우고 있다.

쓱 광고 노출기간이었던 지난 1일부터 10일까지 SSG닷컴 매출 동향에 따르면 전체 매출이 전년대비 약 20% 신장했으며 신세계몰과 이마트몰도 각각 23%, 17%으로 고루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SSG닷컴 매출신장률이 지난해 12월 2.6%에 머물고 최근 온라인 매출 신장이 둔화되는 상황에서 20% 매출 신장은 상당히 고무적인 수치로 신세계측은 판단 중이다.

특히 이번 쓱 광고로 1일부터 10일까지 SSG닷컴 총 매출 중 20%에 육박하는 매출이 신규 고객에 의해 발생했다.

이번 SSG닷컴의 매출 대박은 쓱 광고로 인해 유입된 신규 고객들이 해피 바이러스와 오반장 등 신세계, 이마트 단독 특가 상품들을 집중적으로 구매한 결과다.

이 기간 매출실적이 높은 품목별로는 신세계몰의 경우 5개 상품 중에 3개 상품이 해피 바이러스 상품이었다. 이번 '쓱 광고'를 기념해 각 장르의 바이어들이 기존에 볼 수 없던 가격으로 연초와 겨울 시즌에 꼭 필요한 아이템을 공격적으로 제안한 것이 적중한 것이다.

또한 첫 구매고객 대상으로 백화점몰과 이마트몰에서 모두 쓸 수 있는 20% 왕쿠폰과 쿠폰 사용 시 구매 금액의 30%를 돌려주는 페이백(최대 1만원) 이벤트, 또 모든 고객들에게 백화점몰과 이마트몰 5종 쿠폰세트까지 더해져 해외 블랙 프라이데이를 압도하는 쇼핑 혜택으로 연초부터 매출 대박을 이뤄냈다.

SSG닷컴은 이러한 여세를 몰아 연초 모든 고객들이 좋은 상품을 좋은 가격으로 '쓱' 할 수 있게 SSG닷컴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단독 특가 상품들을 제안하고 다양한 프로모션도 펼친다.

먼저 백화점과 이마트를 아우르는 특가 상품들을 풍성하게 선보인다. 날짜별로 △13일 이연복 칠리새우 3만9800원, WMF 모션냄비 4종 17만9000원, 캘빈클라인 남녀 장갑을 3만3345원는 물론 

△14일 소니 미러리스 디지털 카메라 34만3000원, 크록스 아동 클로그 1만2840원 △18, 19일 예닮 아동한복과 페도라 유모차를 각각 3만9000원, 29만원에 선보이는 등 인기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여기에 다양한 쿠폰과 할인 이벤트가 더 있다. 17일까지 신세계 쇼핑과 이마트 장보기를 한 장바구니에 담아 결제하면 무조건 5% 추가 할인 혜택을, 18일부터 31일까지 SSG닷컴 페이지에 둥둥 떠다니는 광고모델인 공남매(공유, 공효진)의 스티커를 10개 모으면 20% 쿠폰 2종을 증정한다.

김예철 SSS닷컴 상무는 "쓱 광고가 이슈가 되는 가운데 SSG닷컴으로 유입된 고객들이 가격 메리트가 있는 단독 특가 상품을 집중적으로 구매, 올 초반 매출 실적이 20% 이상 신장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분위기를 이어가기 위해 단독 특가 상품은 물론 차별화된 프로모션을 앞세워 연초 매출 잡기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