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농협 전남지역본부(본부장 강남경)는 2015년 상호금융 스마트뱅킹이용고객 순증 도단위 평가에서 전국 1위를 달성했다고 11일 밝혔다.
농협의 스마트뱅킹 서비스는 2010년 4월 서비스를 시작했다.전남농협은 스마트뱅킹 서비스를 개시한지 약 5년 만인 지난해 11월 이용고객 20만명을 돌파했고, 2015년말에는 21만3000명이 가입해 전년말 대비 57%의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전남농협은 농촌 맞춤형 즉 다문화 여성과 외국인 그리고 중장년층 고객을 겨냥해 자주 사용하는 기능 위주의 'NH스피드뱅킹'앱을 제공했고, 9개 국어로 환전.송금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편리함을 강화했다.
'NH안심보안카드' 무료제공과 이상금융거래탐지시스템(FDS) 운영을 통해 보안을 강화한 것도 고객들로부터 인기를 끈 이유로 해석된다.
강남경 본부장은 "핀테크 기업의 등장과 인터넷전문은행의 출범 등 최근 급변하고 있는 금융환경에 대비하기 위해서 미래잠재 고객과 전속 고객 확보는 물론 실질적인 이용고객 증대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