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더 이상 적금이나 저축만으로 재산을 불리기 어려운 저금리시대다. 늘어난 기대 수명만큼 노후를 준비하는 일이 무엇보다 시급한 일이 돼 버린 지금,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막막하다.
많은 사람들이 재테크를 위해 해외펀드나 부동산, 혹은 주식에 투자하고 있다. 하지만 미래를 예측하기 어려운 해외시장과 더 이상 투자할 곳 없는 부동산, 하루하루 내려가는 주식들로 만만한 것이 없다.
그렇다고 마냥 상황이 나아지기를 기다릴 수도 없다. 남에게 맡겨 둔 펀드와 쉽게 처분할 수 없는 부동산은 내 맘대로 할 수 없지만, 주식만큼은 다르다. 다른 재테크 수단에 비해 비교적 사고팔기가 자유롭고 내가 원하는 상품을 마음껏 고를 수 있다. 남의 손을 빌리지 않아도 내 스스로 얼마든지 성공이 가능한 것이다.
이 책은 주식을 한 번쯤 해 보았지만 마냥 남에게 들은 정보를 갖고 주식을 사고 그 주가가 오르고 내리는 화살표만 보면서 안절부절 못하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책이다.
주식투자의 꼭 필요한 시장 이해와 기초지식, 그리고 차트 분석을 통한 '이기는 주식'을 소개하고 있다. 어디선가 들리는 소문에 휘둘려 이 주식을 샀다가 저 주식을 샀다가 하는 것은 '투자'가 아니라 '도박'일 뿐이다. 정확하게 시장을 분석하고 예측해 주가가 상승할 종목을 사고 주가가 하락하기 전에 파는 것이 바로 '주식투자'다.
이 책은 저자와 개미(소규모 투자자)와의 대화 형식으로 이뤄져 있으며 평소 주식투자 방법이나 기본적인 용어, HTS 활용법 등 궁금해 하던 것들을 개미가 묻고 저자가 그에 대해 상세한 설명을 통해 쉽게 이야기하고 있다. 또한 PART3에서는 2016년 기받는 기업에 대한 정보와 세계 증시 예측까지 분석하고 있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글로벌콘텐츠 펴냄. 가격은 1만38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