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광주스포츠과학센터, 전국 운영평가서 최고 성과

장철호 기자 기자  2016.01.08 15:45:4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광주시체육회 '광주스포츠과학센터'(이하 센터)가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스포츠개발원이 시행한 2015년 전국 지역스포츠과학센터 운영평가에서 최고 성과를 이뤄냈다.

이번 평가는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스포츠개발원에서 전문가 현장평가단을 구성해 평가의 객관성 및 신뢰성을 제고했으며, 총 4개의 지표에 대해 서면평가 및 현장평가를 통해 최종 운영평가가 이뤄졌다.

센터는 체력측정 및 운동처방 분야(A+), 밀착지원 분야(A), 스포츠과학교실 운영 및 홍보 분야(A+), 사업운영 분야(A)에서 탁월한 성적을 거둬 타 지역스포츠과학센터를 제치고 최고성적을 달성했다. 

또한 3개월 간 총 518명의 선수에게 스포츠과학 지원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스포츠과학교실(총 7회, 327명 교육) 및 밀착지원(총 5개 종목 5명) 서비스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사업은 그동안 국가대표 선수들에게만 제공됐던 스포츠과학 지원 서비스를 지역엘리트 선수들까지 확대하는 국비사업으로 2015년 광주시체육회가 서울, 대전과 함께 최종 선정됐다. 

올해에도 약 3억300여만원의 지원을 받아 지역엘리트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에 이바지할 예정이다.

광주시체육회 피길연 사무처장은 "올해에는 센터와 선수, 지도자와의 쌍방향 소통을 위한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모든 측정결과에 대한 데이터를 선수 및 지도자에게 지원하고, 스포츠과학 분석을 통한 개인별∙종목별 동영상 트레이닝 프로그램까지 지원할 계획"이라며 앞으로의 비전을 밝혔다.

이어 "'함께 하는 통합체육, 시민중심 광주체육'이라는 비전 아래, 지역엘리트선수에 대한 스포츠과학지원을 더욱 강화해 전국체전 '10위'를 달성하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