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2016년 새해를 맞아 외식·카페프랜차이즈업계가 신제품 출시로 봇물을 이루고 있다.
특히, 올해는 병신년을 맞아 붉은 원숭이를 모티브로 다양한 관련 상품들이 등장, 행복한 새해 맞이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았다.
◆바나나에 붉은 색… 병신년 이미지 '쏙쏙'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는 원숭이가 좋아하는 것으로 잘 알려진 바나나 원료의 제품 4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헤이즐넛 멜팅 라떼 △카라멜 멜팅 그라니따 △바나나 멜팅 모카 음료 3종과 바나나 파운드 케익 1종 등 총 4종이다.
헤이즐넛 멜팅 라떼는 누텔라 헤이즐넛 초콜릿 향미와 바나나 플레이버, 중후한 에스프레소가 조화를 이룬 베리에이션 음료. '카라멜 멜팅 그라니따'는 바나나 베이스에 카라멜 퍼지의 달콤한 맛이 어우러진 그라니따(Granita)로 천일염 젤라또를 올려 먹는 재미를 더했다. 지난 크리스마스 시즌 처음 선보인 '바나나 멜팅 모카'는 아이스 종류를 추가했다.
프리미엄 자연 아이스크림 카페 나뚜루팝은 어릴적 누구나 한 번쯤 불러봤던 노래말 "원숭이 엉덩이는 빨개~ 빨가면 사과, 사과는 맛있어, 맛있으면 바나나" 소절에서 따온 제품 '몽키 인 사바나'를 선보인다. 사과의 상큼한 맛과 바나나의 달콤함을 느낄 수 있으며, 제품 네이밍에 상상력을 더했다.
탐앤탐스는 병신년(丙申年)의 상징인 붉은 원숭이 기운을 담아 강렬한 레드 컬러에 은은한 펄이 더해진 텀블러 '더 칼립소 45TT 텀블러(이하 45TT 텀블러)'를 출시하고 이와 어울리는 산딸기, 망고, 녹차 3가지 맛 '마카롱 세트'를 내놨다.
앙증맞은 마카롱에 'Happy new year 2016'와 '탐앤탐스 로고' 등이 각인돼 먹는 재미는 물론 보는 재미까지 있다.
◆새해 맞이 할인·공연이벤트도 '풍성'
새해 맞이 이벤트도 풍성하다. 마이 넘버원 스테이크 하우스 빕스(VIPS)는 전 매장(인천공항 익스프레스점 제외)에서 이달 말까지 '붉은 원숭이띠해'인 병신년을 연상시키는 붉은 색 옷 혹은 붉은 색 패션 아이템을 착용한 어린이(초등학생, 미취학 아동 포함) 고객에게 샐러드 바를 2016원에 제공한다.
행사가 적용은 평일 런치 및 평일 디너에 한하며 성인 1인당 동반 어린이 1인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던킨도너츠는 1월 매주 화요일(1월5일, 12일, 19일, 26일)마다 진행되는 '콤보 화요일' 프로모션을 통해 고소한 햄에그 잉글리쉬 머핀과 맨하탄드립 커피로 구성된 '햄에그 잉글리쉬 머핀 콤보'를 하루 종일 2900원에 제공한다.
1월 매주 수요일(1월6일, 13일, 20일, 27일)마다 진행되는 '해피 수요일'을 통해 '호두 쏙쏙 바나나' 3개와 '화이트 후로스티드' 3개로 구성된 기프트팩을 4300원에 가져갈 수 있다.
국내 오리업계 1위 브랜드 다향오리는'JTN 라이브 콘서트 위드 휘성&럭키J' 티켓 증정 이벤트를 전개한다.
7일까지 다향오리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좋아요'를 누른 후 새해 맞이 콘서트에 함께 가고 싶은 친구를 태그해 이유를 남기면 된다. 최종 당첨자 15인에게 'JTN 라이브 콘서트 위드 휘성 & 럭키J' 초대권(1매 2인 입장)을 증정한다.
다향오리는 15일 오후 8시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열리는 'JTN 라이브 콘서트 위드 휘성&럭키J' 콘서트장 입구에 단독 부스를 마련해 소비자를 직접 만나는 시간도 마련한다.
다향오리 신제품 '오리스테이크 숯불갈비맛' 시식 행사를 비롯, 다향오리가 운영하는 가금류 전문 레스토랑 '다향착한정육점' 시식권을 증정하는 현장 이벤트도 함께 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