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최근 외모도 하나의 경쟁력이란 인식이 우리사회에 자리 잡으면서 남들에게 뒤처지지 않는 외모를 가꾸기 위해 시간 또는 금전적인 투자를 하는 이들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외모관리가 곧 자기관리가 돼 버렸다.
실제로 한 아르바이트 전문 구인구직포탈 사이트에서 대학생 786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남녀 전체 응답자 중 무려 95.5%가 외모도 경쟁력이라는 데 동의한다고 답하기도 했다.
이 처럼 외모의 중요성이 커진 요즘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좋은 인상, 좋은 외모를 갖기 위해 노력하면서 뷰티 관련 산업은 고공행진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작은 얼굴과 또렷한 이목구비를 갖기 위해 수술을 감행하는 이들도 있다. 하지만 수술의 경우 일상으로 복귀기간이 길어 상대적으로 빠르고 간편한 '쁘띠성형'을 찾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소위 '쁘띠성형'은 기존 성형수술과 다르게 간단한 주사요법으로 이미지 변신이 가능한 비수술적 시술로 붓기나 멍이 거의 없어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또한 수술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하면서 자연스럽게 이미지를 개선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으로 부각되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쁘띠성형은 필러와 보톡스가 있다. 이는 단시간 내 이미지 변신이 가능하고 시술 후에도 흉터나 멍이 거의 발생하지 않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보톡스는 주름살을 개선하는 시술로 근육을 퇴화시켜 미간, 입가, 눈가, 목 등 근육에 주입해 주름을 펴준다. 또 턱 근육이 발달 된 사각턱을 보톡스로 근육을 축소해 한층 갸름해진 턱 라인을 기대할 수 있다.
주름을 펴주는 보톡스와 반대로 필러는 볼륨감을 채워주는 방법이다. 낮은 콧대를 수술하지 않고 높일 수 있고 이마, 꺼진 볼, 팔자 등 얼굴전체를 입체적으로 만들어 준다.
필러와 보톡스 시술 시간은 30분 내외로 짧고 바로 일생생활이 가능할 정도로 자연스러운 결과로 바쁜 일상에서도 티나지 않게 이미지 개선이 가능하다.
하지만 아무리 간단한 시술이라고 해도 안전은 최우선 지켜야할 과제다. 필러나 보톡스 같은 쁘띠성형이 간단한 시술이라도 정품정량을 사용하는 병원에서 숙련된 의료진에게 충분한 상담 후 진행해야 부작용의 위험이 적고 만족스러운 시술 결과를 얻을 수 있음을 반드시 유의해야한다.
임헌각 대전 앨리스의원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