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담양군, 지역인재 양성 장학금 기탁행렬 줄이어

김성태 기자 기자  2015.12.30 15:42:5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담양군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담양군은 지난 29일, 담양농협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연순)에서 100만원, NH농협은행 담양군지부(지부장 김영석)에서 500만원, 담양리더협동조합(대표 김경숙)에서 116만5000원, 그리고 담양읍 가산리 문영수씨가 100만원 등 지역 인재육성에 써달라며 장학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탁릴레이의 첫 주자인 담양농협여성단체협의회는 고향생각주부모임, 농가주부모임, 담양농협부녀회장단 등으로 구성된 협의체로 바자회를 통해 벌어들인 수익금 중 일부를 뜻 있는 곳에 사용하고자 장학금으로 내놓았다.

이어 NH농협은행 담양군지부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의미에서 매년 장학금을 기탁해왔으며 금년에도 “평소 보내주신 군민들의 성원에 대한 보답을 온정으로 돌려드리고 싶다”며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 행렬에 동참했다.

또한, 담양리더협동조합은 군의 대소사를 챙기며 이웃과의 어우러짐을 실천해 온 협동조합으로서, 지난 18일 팜파티를 통해 지역농산물을 판매한 수익금의 일부를 지역에 환원했다.

한편, 기탁식의 마무리를 장식한 담양읍 가산리의 문영수씨는 작년 뜻하지 않았던 배우자의 자전거 사고담을 전하며 군민자전거보험을 활용해 사고를 수습, 그에 대한 고마움의 표시로 장학금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