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공영홈쇼핑(대표 이영필)은 대고객 서비스 강화의 일환으로 소비자, 협력사 접점부서 직원을 중심으로 소비자보호 교육을 의무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에 따라 △영업지원실 △상품기획실 △방송제작팀 △고객지원실 소속 직원 모두 새해 초부터 두 달간 '고객만족(CS) 리더스 관리사 양성 과정'을 이수해야 한다. 타 부서원도 신청받았다.
교육은 고객 목소리 청취와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주도 능력을 습득하는 △CS개론 △CS전략론 △CS고객관리실무론 등으로 이뤄진다.
공영홈쇼핑은 CS 리더스 관리사 과정을 이수한 직원에 대해 국가 공인 시험 응시와 관련 자격증 취득을 지원할 계획이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TV홈쇼핑에 대한 부정적 인식 해소를 위해 공영홈쇼핑만의 고객 중심 서비스 문화 정립을 목표로 이번 과정을 개설하게 됐다"며 "고객 입장에서 고품질 고객 서비스를 펼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공영홈쇼핑은 지난 7월 개국에 앞서 윤리헌장을 선포했으며 '윤리실천지침' '협력사 만족지침' 등을 제정해 시행하는 등 TV홈쇼핑 업계의 모범적인 윤리경영·상생모델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