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국민건강보험공단(이하 건보공단)은 본부고객센터를 운영할 위탁사업자를 선정한다고 밝혔다.
건보공단은 이번 위탁사업을 통해 고객 분석을 통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으로 우호고객층 확대 및 고객중심의 상담서비스 제공으로 만족도를 향상한다는 방침이다.
사업기간은 오는 2016년 4월1일부터 2018년 3월31일까지 3년간 진행되며, 이에 78억3900만원의 예산을 책정했다. 또한 이번 입찰은 장기계속계약(24개월)으로 총 계약금액을 결정하고 연도별 예산확정액 범위 안에서 매년 차수계약을 체결하게 된다.
운영인력은 △매니저 1명 △스텝 6명 △팀장 8명 △상담사 105명 등 120명으로 꾸려진다. 단 시간선택제는 일·가정 양립 등 다양한 일자리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새로운 고용문화로 각 도급업체는 인력·시설 등을 감안, 협의해 운영할 수 있다.
상담시간은 평일 오전 8시부터 오후 7시까지며 강원도 원주시에서 업무를 진행하게 된다.
주요 업무로는 △고객관계관리(CRM)에 관한 사항 △전화·인터넷민원·팩스민원 상담처리 및 안내 △상담품질 관리 등의 업무다.
입찰 참가자격 기준은 2013년부터 단일사이트 기준 100석 이상 규모로 1년 이상 콜센터 위탁운영 경험이 있는 업체(현재 운영 중인 경우도 포함)중 CRM(고객관리를 위한 아웃바운드 업무)센터 운영실적이 있는 업체여야 한다.
또한 참가업체는 자회사(계열사)를 포함해 1개 업체만 가능하다.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방식은 제안서의 기술평가와 가격평가를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평가비중은 기술평가 평가분야 배점한도(80점)의 85%(68점)이상인 업체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며, 고득점 순으로 우선 협상대상자를 선정한다.
기술평가 항목 중 제안사의 안정성에 따라 최대 3점, 최근 3년간 도급수행실적에 따라 최대 2점의 가점을 받을 수 있다.
가격평가는 1인당 월평균 도급단가를 기준하며 1인당 도급단가 하한금액은 245만원(부가세포함)으로 설계해야 한다.
제안서 마감일은 오는 2016년 2월3일 오후 2시까지로, 공단 본부(강원도 원주시 삼보로 32) 경영지원실로 직접 방문 제출하면 된다. 제안평가회는 오는 2016년 2월16일 오후 2시 공단본부 제안평가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현재 건보공단 본부 고객센터 위탁운영은 엠피씨에서 위탁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