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지현 기자 기자 2015.12.29 11:41:02
[프라임경제] 다음 달 1일 로컬브랜드와 체인브랜드 장점이 결합된 업그레이드 호텔이 탄생한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호텔 부문 더 플라자는 세계적인 호텔 그룹 메리어트 인터내셔널과 제휴를 통해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오토그래프 컬렉션'을 한국에 첫 선을 보이는 동시에 더 플라자 장점에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장점이 결합된 호텔을 소개한다.
이를 통해 더 플라자는 로컬브랜드와 체인브랜드 장점이 결합된 업그레이드 호텔을 만든다는 전략이다. 특히 개관 40주년에 오토그래프 컬렉션과의 본격적인 제휴가 시작, 한국을 넘어 세계에서 인정받는 특급호텔로 한 단계 도약할 방침이다.
기존 타 체인호텔이 일관된 가이드라인으로 정형화된 호텔을 운영했다면 '오토그래프 컬렉션'은 각 호텔이 위치한 나라·지역 문화·예술·디자인 등이 호텔 시설, 서비스에 반영되는 것이 특징이다.
더 플라자는 덕수궁, 경복궁, 숭례문 등 주요 전통 문화재가 주변에 위치한 600년 고도 서울 중심부에 위치한 지리적인 장점에 스타일리쉬한 인테리어와 시그니처 향기, 음악 등의 결합으로 고객에게 오감 만족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더 플라자는 다음 달 1일부터 호텔 투숙 고객에게 메리어트 리워즈 프로그램 혜택을 제공하는 한편, 메리어트 인터내셔널로부터 체인호텔의 비즈니스 솔루션과 해외 판매 및 홍보, 운영 가이드라인 등 체인 호텔이 보유한 장점을 지원받아 더 플라자에 접목시킨다.
메리어트 리워즈 프로그램은 전 세계 5000만여명 회원을 보유한 프로그램으로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체인 호텔에 투숙할 때마다 포인트가 적립된다.
누적된 포인트에 따라 80개 국 19개 브랜드로 운영되는 4000여개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호텔에서 △무료 숙박 △제휴 항공사 마일리지 △미국 내 Hertz 렌터카 서비스 △크루즈 여행 등 약 250여개 특전을 누릴 수 있다.
김영철 더 플라자 총지배인은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앞으로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호텔 시장 분석 능력, 판매 채널, 운영 가이드 등을 더 플라자에 적용해 로컬브랜드 장점과 체인호텔의 장점이 결합된 새로운 개념의 호텔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더 플라자 개관 40주년을 맞는 2016년,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호텔 그룹과 전략적 제휴로 향후 호텔산업에서 위상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더 플라자는 더 플라자와 메리어트 웹사이트를 통해 '웰컴 투 더 플라자 서울, 오토그래프 컬렉션(Welcome to THE PLAZA Seoul, Autograph Collection)'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더 플라자 숙박과 시그니처 메뉴, 디퓨저 등을 선택적으로 제공하고 모든 패키지 이용 고객에게 △메리어트 리워즈 포인트 적립 △갤러리아 면세점 이용권(2~3만원 상당) △서울 시청 아이스링크 이용권(2인) △덕수궁 입장권 △더 플라자휘트니스클럽 △수영장 등을 추가 혜택으로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