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신간] 그곳에 가는 길

김수경 기자 기자  2015.12.24 18:31:2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사람들은 빨리 성공을 거두고 싶어 하지만, 성공의 열매가 무르익는 데는 시간이 걸린다. 

영화로 제작된 '윔피 키드' 작가 제프 키니는 첫 출간까지 8년 동안 작품을 다듬었다. 현대미술의 거장 제프 쿤스는 미대 졸업 뒤 부업을 그만둘 만큼 큰돈을 벌기까지 9년이 걸렸고, 건축가 프랭크 게리는 몇 번이나 파산 위기를 맞았다.

이들이 포기하지 않고 꿈을 향해 매진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바로 '열정'이었다. 열정은 출근을 즐겁게 하고, 누가 시키지 않은 업무도 하게 만든다. 혹평받은 사업 아이템을 대박 상품으로 만들고, 파산 직전의 회사를 살리기도 한다.

신간 '그곳에 가는 길'에서는 워렌 버핏부터 앤더스 쿠퍼 등 다양한 분야 리더 30명이 험난한 장애물 속에서 성공으로 갔던 비법을 솔직하게 공개한다. 또한 그들이 맞닥뜨렸던 장애물 해결 과정에서 배운 소중한 교훈을 이야기해준다.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세상에서 가장 매력적인 사람들과 일대일로 담소를 나누는 기분을 느끼게 해준다는 점이다. 우리는 그들의 솔직한 인터뷰에서 흥미를 느낄 뿐만 아니라 삶에 대한 값진 교훈을 얻을 수 있다.

우리는 삶 곳곳에서 장애물을 마주하게 되고 때로는 돌부리에 걸려 넘어진다. 하지만 그 경험 앞에서 좌절하기보다 이를 발판 삼아 다시 걸어나가는 용기가 필요하다. 현재 장애물 앞에서 자신감을 잃은 이라면 이 책이 성공으로 가는 나침반이 돼 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