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지현 기자 기자 2015.12.22 15:38:49
[프라임경제]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가 63빌딩에 들어설 시내면세점의 공식명칭을 '갤러리아 면세점 63'으로 정하고 28일 전체 쇼핑 공간의 60%를 '프리오픈'한다.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는 '갤러리아면세점 63' 프리오픈에 앞서 22일, 63빌딩 별관 1층에서 황용득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기자간담회를 열고 "향후 명품 브랜드들과 입점 협의를 통해 상반기 내에 그랜드 오픈할 예정"임을 밝혔다.
오픈 예정인 명품 브랜드로 내년 3월 이태리 하이엔드 명품 정장 브랜드 스테파노리치, 쇼파드, 파네라이 등 명품시계·주얼리 브랜드가 오픈할 예정이며 이 외는 내년 6월 면세점 그랜드 오픈에 맞춰 입점을 검토 중이다.
갤러리아면세점 63은 63빌딩 본관과 별관인 그라운드플로어(GF)와 63빌딩 별관인 1층·2층·3층을 활용, 1만153㎡(3072평) 규모로 이번 프리오픈에는 전체 쇼핑 공간 60% 내 총 369개 브랜드를 선보인다.
층별로는 △그라운드 플로어 럭셔리 부티크·화장품 △1층 명품시계&주얼리 △2층 국산화장품, 패션, 잡화 △3층 'K-스페셜홀'로 구성된다.
황용득 한화갤러리아 대표이사는 "갤러리아면세점 63을 통해 새로운 관광문화 조성에 일조함은 물론 여의도·영등포지역을 미국 맨하탄처럼 선진국형 관광지로 부상시키고 지역사회 성원 속에 성장하는 모범적 면세사업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갤러리아면세점 63'은 2016년 매출 목표를 5040억원으로 설정하고 2020년까지 면세사업부문에서 5년 동안 총 매출 3조원 이상을 달성할 계획이다.
갤러리아면세점 63 관계자는 "갤러리아면세점 63을 통해 영등포구를 비롯한 지역경제 파급효과 부가가치가 사업기간 내 약 6300억원으로 예상된다"며 "지역경제 파급효과 고용창출 효과는 사업기간 내 약 6000여명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국내 신규 면세점 출점 및 면세사업 해외진출 모색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는 이날 기자간담회를 통해 면세사업 확장을 위해 국내 추가 출점 및 해외 진출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밝혔다.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 관계자는 "앞으로 예고되는 시내 및 공항면세점을 비롯해 신규면세점 출점 기회가 오면 수익성 검토 후 참여할 계획"이라며 "해외 현지 면세점 진출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더불어,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는 해외 현지 면세점 진출 이외에도 크루즈 관광선내 면세점 운영 등 면세사업 세계화를 위한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갤러리아면세점 63은 서울의 동맥인 '한강'과 우리나라 정치·경제 중심지 '여의도'의 관광 인프라를 활용, 여의도를 신흥 관광·쇼핑 명소로 발돋움시킬 계획이다.
이에 한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63빌딩은 면세점 오픈을 계기로 내부 관광시설 새단장에 나서 면세쇼핑과 관광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Premium One Stop Service' 환경을 조성한다.
우선 도심형 수족관 '아쿠아 플라넷 63'을 리뉴얼해 '도심 속 자연 친화적 휴식공간'이라는 콘셉트로 2016년 7월에 오픈할 예정이다.
F&B(식음) 시설 강화로는 중식 레스토랑인 백리향 싱타이가 28일 리뉴얼 오픈하고 프리미엄 뷔페인 '파빌리온'이 2016년 1월15일에 리뉴얼 오픈한다. 이외에도 63빌딩은 한강을 전망으로 미식을 즐길 수 있는 중식·프랑스·일식 등 다양한 분야의 레스토랑을 갖췄다.
갤러리아면세점 63은 여의도 및 영등포구 관광진흥을 위한 안내 길라잡이 일환으로 쇼핑 스팟부터 먹거리, 체험 코스를 테마별로 구성한 '여의도 관광맵'을 기획, 서울 주요 관광지에 배포할 예정이다.
'여의도 관광맵'은 여의도 일대를 조명하면서 영등포구를 반나절에서 1일 코스로 체험할 수 있는 △한류 △전통·시장 △문화·예술 △한강 등 4개 테마형 여행코스를 제안한다.
이와 함께 'One-Stop' 관광객 유인책으로 면세점에서 상품을 구매하면 식음 시설과 엔터테인먼트 시설 등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연계 패키지 혜택을 선보일 예정이다.
갤러리아면세점 63 관계자는 "노량진수산시장과 샛강생태공원과 같은 차별화된 체험형 관광과 한강 수상 레포츠 등 관광인프라가 63빌딩 관광인프라와 결합할 경우 서울을 방문하는 관광객 체류시간이 연장될 것"으로 기대했다.
◆한국산 제품의 글로벌 명품화
갤러리아면세점 63에서 선보이는 중소 상품 브랜드 비중은 브랜드수 기준, 전체 42%를 구성한다. 이에 더해 우수업체 발굴을 위해 연 2회 중소·중견기업 박람회를 실시할 계획이다.
우선 한화갤러리아가 지원하는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의 '농수축산품 명품화' 사업 상품인 금산 흑삼, 태안 천일염 등이 갤러리아 백화점 판매에 이어 갤러리아면세점 63에서도 판매된다.
이외에도 한국 전통문화를 담은 수공예 기프트 매장 '한함(HANHAM)'에서는 한국 전통문화의 얼을 담은 장인·작가들의 옻칠그릇, 나전칠기 등 전통 공예품과 전통의류를 만날 수 있다
국산 화장품인 K-코스메틱은 홈쇼핑 인기 브랜드인 입큰, 아가타, 로트리, 듀이트리 등 4개 브랜드를 비롯해 뷰티 프로그램 'Get It Beauty' 소개돼 인기 상품으로 자리 잡은 메디어스, 제이준, 웰라쥬, 더뮤즈 등 10개 브랜드가 2~3층에 단독 입점한다.
최근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는 캐릭터·피규어·드론 등 제품을 판매하는 키덜트 매장도 만날 수 있다. '뽀로로' 캐릭터를 비롯해 레고, 디즈니 등 캐릭터 상품 및 생활용품을 판매하는 한편, 전자 기프트 샵인 '게이즈 샵'에서는 청음실까지 별도로 마련, 하이엔드급 음향기기의 최고급 음질을 감상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