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씨디네트웍스(대표 고사무열, www.cdnetworks.co.kr)가 유럽의 1위 게임 퍼블리셔 기업인 코드마스터즈社(대표 로드 코즌스, www.codemasters.com)와 계약을 맺고, 해외 및 국내 대작 게임의 전 세계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에 코드마스터즈社와 계약을 맺은 게임은 국내는 물론 전 세계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반지의 제왕’, ‘던전앤드래곤’, ‘RF온라인’, ‘아크로드’로, 이번 계약을 통해 씨디네트웍스는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한 글로벌 CDN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RF온라인’은 국내 기업인 CCR이 개발한 게임으로 전 세계 54개국에 진출하여, 한국 온라인 게임의 위상을 높이고 있는 콘텐츠이다.
씨디네트웍스는 K2네트워크, 마샬미디어 등과의 CDN 계약을 통한 북미 시장 공략뿐 만 아니라, 코드마스터즈社와의 계약을 통해 글로벌 인프라를 통한 CDN 서비스를 본격화 하며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발돋움하게 되었다.
씨디네트웍스의 고사무열 대표는 “이번 코드마스터즈社와의 글로벌 CDN 서비스 계약을 통해, 아시아 시장은 물론 북미, 유럽 시장에도 씨디네트웍스의 앞선 기술로 우수한 게임콘텐츠를 서비스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씨디네트웍스는 아시아 시장에서의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글로벌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