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해인I&C, 위성통신전문기업에 투자 결정

박광선 기자 기자  2007.05.30 10:27:5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해인아이앤씨(대표 이범효)가 위성통신전문기업인 엣디스(대표 박성춘)에 15억원 규모의 투자를 결정했다고 30일 밝혔다. 금번 투자로 해인아이앤씨는 엣디스 총 지분의 20%를 확보하게 된다.

엣디스(www.atds.co.kr) 는 위성안테나 및 통신관련 시스템, 서버, 단말기, 인터페이스 등을 개발 생산하는 위성통신 전문기업으로, 초슬림 위성안테나 부문의 핵심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금번 투자와 관련하여 해인아이앤씨 관계자는“엣디스가 추진해왔던 중국사업부문이 가시화되는 시점이라 판단, 투자 하게 되었다"고 밝히며, “엣디스의 해외 영업 상황에 따라서 추가적인 투자도 검토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범효 대표는 “해인아이앤씨는 지난 한해 지속적인 구조조정으로 현재 1분기 실적이 작년 매출 규모를 넘어섰으며, 증자 자금을 통해 부채를 모두 상환해 현재 금융권 부채가 전혀 없다”고 강조하며, “이번 엣디스 투자가 해인아이앤씨의 수익개선에도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해인아이앤씨는 최근 중동지역인 오만에 반제품조립생산(SKD) 방식의 LCD 공장 설립계획을 발표한 바 있으며, IT부문과 바이오 부문을 통합 ‘인간과 자연을 향한 기술’이라는 모토아래 사명 변경과 CI 개편 작업을 완료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