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컨택센터 교육 전문 업체인 예스티엠(대표 송미애)은 지난 10일 컨택센터 관리자와 상담사를 대상으로 서울 영등포구에 있는 흥국생명빌딩 교육장에서 'SMMS(Service MOT Manager) 세미나'를 열었다고 17일 밝혔다.
예스티엠은 지난 2012년부터 매월 다양한 주제로 SMMS 세미나를 진행해왔다. 이번 세미나는 '행복한 스트레스 관리 Changing-U'에 관해 시행했으며 이 밖에도 △통화품질 △클레임 △감정관리 △인상학리더십 △컬러자기관리 △커뮤니케이션 △VOC관리 등 색다른 주제를 다뤘다.
특히 이달은 한 해를 마무리하는 의미에서 송년회 분위기의 가벼운 이벤트도 마련돼 교육생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날 강의를 진행한 홍종윤 본부장은 "스트레스는 사람마다 신체적, 정신적, 행동적 타입으로 나뉘는데 그에 따른 해소 방법과 관리 방법이 각각 다르다"며 "지나친 스트레스는 몸에 해로울 수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스트레스 방법을 알아보고 관리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송미애 대표는 "해를 거듭할수록 교육생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 덕분에 행복하게 세미나를 준비한다"며" "교육생들이 업무 중 어렵게 시간을 내서 오는 만큼 어느 방면에서라도 도움될 수 있는 내용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세미나를 마무리한 예스티엠은 다양한 교육생들의 의견을 반영, 내년에는 더욱 다양하고 실무적인 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자세한 사항은 추후 예스티엠 홈페이지를 통해 별도 공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