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크리스마스와 한해를 마무리하는 12월31일을 맞아 호텔업계가 뜨거운 열정으로 2016년을 맞게 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특별 행사를 선보인다.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은 2015년 마지막 날인 12월31일, 41층에 위치한 피스트에서 신나는 음악을 들으며 새해를 맞는 '2016 카운트다운 파티'를 진행한다.
'2016 카운트다운 파티'는 모엣 샹동과 함께 닭꼬치, 사테, 미니 버거 등이 준비된 핫 스테이션부터 와인과 어울림이 좋은 하몽, 과일, 디저트 등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다.
샴페인과 곁들이기 좋은 한입 크기 카나페도 제공된다. 파티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귀여운 쉐라톤 곰돌이 인형을 증정한다.
'2016 카운트다운 파티'는 파티 후 호텔 객실에서 휴식과 파티 흥을 이어가는 시간을 보내도록 객실 패키지도 함께 준비됐다.
파크 하얏트 부산 페스트리 부티크 파티세리는 스페셜 케이크, 다양한 디저트, 칠면조 요리를 집에서 즐길 수 있는 '터키 투 고(Turkey To Go)'를 12월25일 크리스마스 한정으로 선보인다.
파티세리는 12월 한달동안 독일 전통 케이크 슈톨렌과 초콜릿 헤븐 케이크, 크리스마스 쿠키, 마카롱 등을 파크 하얏트 부산만의 고급스러운 패키지와 함께 제공한다.
이 외에도 파네토네 크리스마스 케이크, 스페셜 초콜릿 박스, 홈메이트 프루트 케이크 등 다양한 프리미엄 패스트리 및 디저트를 단품으로 즐길 수 있다.
아울러 파티세리는 크리스마스 대표 요리인 칠면조 구이를 테이크아웃 서비스를 통해 가족 혹은 지인들과 함께 집에서 즐기도록 세트 메뉴를 마련했다.
겉은 바삭하고 부드러운 식감의 속살을 맛볼 수 있는 칠면조 구이와 함께 지블레 소스, 애플 소스, 크랜베리 소스 등 숀 키난 총주방장이 마련한 특제 소스 3종으로 구성됐다. 으깬 감자, 글레이즈한 당근 등 풍성한 사이드 디쉬도 함께 제공된다.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은 크리스마스와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는 패키지 '휘바 요울루아(Hyvää Joulua) by Walkerhill'을 12월 한달동안 진행한다. 특히, 특별한 크리스마스를 맞이할 핀란드 리얼 산타 이벤트를 18일부터 20일까지 선보인다.
핀란드 공식 산타 재단과 독점 라이선스 계약으로 핀란드 산타클로스가 이벤트 기간 호텔 로비에 마련된 '산타의 캐빈'에 머물며 객실 깜짝 방문 이벤트를 선보인다.
고객이 미리 준비한 선물을 산타가 직접 객실로 가져다 주는 이벤트다. 산타의 캐빈은 핀란드 산타클로스 마을에 위치한 산타 집을 구현한 공간으로 이를 본떠 만든 워커힐 크리스마스 시그니처 케이크 '산타의 캐빈' 케이크가 14일부터 25일까지 고메샵 '더 델리(The Deli)'에서 한정 판매 중이다.
◆연말연시, 호텔 속 '문화 산책' 어때~
가족, 연인 등 소중한 이들과 문화 나들이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연도 등장했다.
리츠칼튼 서울은 12월31일 오후 7시부터 그랜드 볼룸에서 뮤지컬 탑스타 4명이 선보이는 뮤지컬 갈라 콘서트를 진행한다. 뮤지컬 배우 남경주, 김보경을 비롯해 홍지민, 이건명이 출연한다.
특히, 한국인이 좋아하는 뮤지컬 그리스, 드림걸즈, 맘마미아, 시카고 등을 뮤지컬 스타 4인 목소리와 뮤지컬 앙상블 '더 뮤즈'의 화려한 퍼포먼스로 즐길 수 있다. 2부에서는 대중가요 및 팝송을 선보일 예정이다.
리츠칼튼 서울은 뮤지컬 갈라 콘서트를 즐기며 식사하도록 6가지 디너 코스 메뉴를 준비했다. 킹크랩, 훈제 연어 테린, 가리비 구이의 전채 요리와 클램 차우더, 샴페인 레몬 셔벗, 호주산 안심 로시니 스테이크, 라임 마차 마스카포네 치즈 케이크, 커피 또는 차의 셰프 스페셜 코스다.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은 30일부터 2016년 1월2일까지 오페라 공연과 함께 객실에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오페라 디너 패키지'를 선보인다. 오페라 디너 패키지는 객실 1박, 30일 오후 7시 두베홀에서 열리는 피가로 결혼 오페라 디너쇼 R석 2인 식사권, 발레 파킹 무료 등 혜택을 포함한다.
오페라 디너쇼는 소고기 안심 스테이크, 훈제연어, 브로콜리 수프 등 양정식 5코스 메뉴와 와인, 맥주, 칵테일, 소프트 드링크 중 선택 가능한 칵테일 쿠폰 1매, 약 90분간 진행되는 모차르트 '피가로의 결혼' 오페라 공연으로 구성됐다.
또한 31일, 카운트다운 파티 연말 패키지 '굿바이 2015, 헬로우 2016'도 준비됐다. '굿바이2015, 헬로우 2016' 패키지는 객실에서의 1박, 로비라운지 델마르 '뉴 이어 카운트다운 파티' 2인 입장권, 와인 1병과 땅콩 룸 서비스 등의 혜택을 포함한다.
'뉴 이어 카운트다운 파티'는 파티와 함께 다양한 핑거푸드를 즐길 수 있는 세미 뷔페와 더불어 와인과 생맥주가 무제한으로 제공되며 라이브로 선사하는 재즈 공연, 경품 추첨 이벤트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준비됐다.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은 크리스마스 이브인 24일 오후 7시와 크리스마스 당일인 25일 오후 12시 2회에 걸쳐 '크리스마스 미니살롱 음악회'를 라일락룸에서 진행한다. 웰컴 드링크, 크리스마스 정찬과 미니 살롱 음악회 공연이 포함됐다.
크리스마스 리스와 골드빛 오브제로 스타일링된 연회장에서 웰컴 드링크 '글루바인'과 6코스 크리스마스 정찬이 제공된다. 따뜻한 와인이라는 의미의 '글루바인'은 크리스마스 시즌에 유럽에서 마시는 음료로 식사 전 입맛을 돋운다. 어린이 고객에게는 붉은 베리로 만든 '베리 메리 크리스마스' 생과일 주스를 제공한다.
크리스마스 미니 살롱 음악회는 100명 소규모 고객을 대상으로 친근하게 다가가는 음악회로 팝송과 캐롤 등 다양한 음악을 즐기도록 구성했다.연주자와 관객이 소통하며 음악을 들을 수 있으며 연주자가 직접 곡 소개를 진행해 연주되는 음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