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여수 신정일, '출판기념 북콘서트' 성황

시민 1100여 명 참석

지정운 기자 기자  2015.12.14 08:39:2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내년 여수 갑 지역구 국회의원 선거에 새누리당 후보로 입후보할 예정인 신정일 여수예치과 원장의 첫 번째 저서 '신정일 포토에세이 다윗처럼'출판기념 북콘서트가 성황을 이뤘다.

신 원장 측에 따르면 지난 12일 오후 2시 여수시민회관에서 개최된 북콘서트에 이정현 국회의원, 박진성 순천대 총장 등을 비롯 1100여명이 넘는 시민들이 참석했다고 밝혔다.

또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 이정현 새누리당 최고의원, 정미경 국회의원, 박윤옥 국회의원, 이용부 보성군수 등 각계각층 지도자들의 축사와 축전도 줄을 이었다.

이정현 국회의원은 축사에서 "신정일 원장은 DJ 이후, 호남을 이끌 차세대 지도자로써 3가지 능력을 모두 갖춘 유일한 인물이다"고 추겨세웠다.

그는 "신 원장은 첫째 국회에 입성하면 상위 3위권에 들 정도의 훤칠한 인물, 둘째는 자신 뿐만 아니라 부인까지 의사로 전문성을 갖춘 최고의 지성, 셋째는 20년 넘게 한센인들과 섬마을 주민, 해외 의료봉사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봉사정신을 꼽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새도 하늘을 날기 위해서는 두 날개가 필요하듯이 우리 지역도 여야가 함께 힘을 합하면 호남 사랑, 지역 사랑의 큰 결실을 맺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진성 순천대 총장도 "호남이라는 정치 토양에서 골리앗에게 도전하는 다윗처럼 큰 뜻을 품은 신정일 원장의 꿈이 반드시 실현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신 원장은 자신의 첫 저서를 출판한 배경을 자세히 설명한 후 "우리사회는 지금 매우 힘든 상황"이라며 "이 힘든 시대에 누가 우리를 구할 수 있을까요. 바로 우리 자신이 나서 목소리를 내고 우리 스스로를 구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나라를 구하는 심정으로 다윗처럼 담대하게 나섰다"고 말했다.

'신정일 포토에세이 다윗처럼'(에듀에프엠, 정가 5000원)은 총 4부로 구성돼 있으며 1부는 다윗을 꿈꿨던 나의 성장 시절, 2부는 나의 소중한 가족과 나의 삶, 3부는 봉사는 하나님이 제게 주신 선물, 4부는 다윗처럼, 신나는 변화에 도전으로 구분돼 있다.

한편, 신 원장은 지난 10월, 20대 총선 여수 갑 선거구에 출마하기 위해 새누리당에 입당한데 이어, 이날 대규모 출판기념 북 콘서트를 개최하며 총선 고지를 향해 달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