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피드백은 일종의 거울이라는 게 이 책의 저자 김상범씨의 신조다. 저자는 한국코치협회가 선정한 '2015년 올해의 코치'로 뽑힌 인물이자 세일즈 코칭으로 학위를 받은 박사 1호라는 기록도 갖고 있다. 코칭을 통한 영업 성과 창출에 오래 관심을 갖고 실무와 이론을 섭렵해온 그가 드디어 리더는 어떤 사람이어야 하는지 나름대로의 깨달음을 정리해 책으로 묶었다.
서울과학종합대학원 영업혁신MBA에서 교수로 일하면서 그는 한층 더 사람들과의 소통에서 피드백이 얼마나 소중한지를 깨달았다. 피드백은 겉으로 보기에는 단순한 개념이다. 하지만 수많은 요인이 그 효과를 얼마나 증가시키는지를 생각하면 문제가 간단치 않다는 게 이 책의 핵심이다.
신뢰 구축이 돼야 피드백에 경영 성공의 기대감을 걸어볼 수 있으며, 신뢰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상대의 관점을 이해하는 일이 필수적이라고 지적하는 등 실전적 검증과 예리한 감각으로 선정된 아이템들이 다수 책에 담겨 있다.
아울러 경영 일선에서 바로 피드백 문화 강화에 사용이 가능하도록 꾸몄다는 점 외에도, 기본기를 다지라는 조언 등 오너나 리더들이 큰 그림을 그리면서 존경받는 상사로 자리매김할 비법도 함께 수록했다. 호이테북스 펴냄, 1만35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