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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장군, 정부 3.0 맞춤형 서비스로 군민행복 실현

모바일 웹 구축 시행…소통·개방 채널 마련

윤요섭 기자 기자  2015.12.08 13:29: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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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기장군도시관리공단은 정부 3.0 맞춤형 서비스를 구축·강화하기 위해 14일부터 공단 모바일 홈페이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단은 서비스 접근성이 높은 통합 모바일 홈페이지를 구축해 군민 중심의 서비스 공단을 만들고 운영 활성화와 고객만족에 더욱 박차를 가해 정부3.0서비스를 실천한다는 방침이다.

모바일 홈페이지에서는 공단 소개, 운영시설 및 이용안내, 채용정보 등 공단 운영 전반에 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공단 SNS 바로가기, 직원 전화 바로 연결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통합 웹예약시스템, SNS 등 다양한 소통채널을 운영해 향후 이용시설 예약 모바일 어플리케이션도 개발·도입하는 등 정부 3.0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위한 고객과의 소통채널 다양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박문영 이사장은 "군민들이 좀 더 쉽게 공단의 정보에 접근하고 공단과 소통할 수 있는 공단 통합 모바일 홈페이지를 만들고자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항상 군민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군민의 목소리를 경청하는 공단이 되겠다"고 말했다.

기장군도시관리공단은 2009년 7월 기장군 공공시설물의 효율적 관리를 위해 설립됐으며 현재 1실 3팀 2관으로 운영되며 청소년수련시설 2곳, 복지관 3곳, 체육시설 6곳을 비롯해 재활용선별장, 공영주차장, 정관신도시 내 공원, 버스승강장, 공중화장실 관리까지 기장군 내 복지·위생·환경 관련 공공시설물 16개 시설을 총체적으로 관리·운영해오고 있다.

공단 운영 시설물의 연간 이용객수는 130만명(10월 말 기준)으로 연말까지 157만명을 목표로 매년 이용객수 증가를 통한 공공시설 운영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2012년도 설치된 장안천 야구장은 동계전지훈련을 위한 야구인들과 사회인야구인 등 '2013~2014년' 한 해 평균 2만1370명이 찾아 이용시설 예약편의 등 모바일 홈페이지의 구축이 공단이용객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장군도시관리공단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행정자치부 주관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등급을 획득해 운영 효율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매년 실시되는 행정자치부 고객만족도 평가에서도 2014년 90점, 2015년 85점을 획득하는 등 좋은 실적을 거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