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전라남도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신경수) Wee센터는 지난 4일 관내 초·중·고등학교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 및 전문상담사, 상담자원봉사자 등 60여명을 대상으로 '위(Wee) 담당자 역량강화연수'를 실시했다.
위(Wee)담당자 역량강화연수는 관내 Wee클래스 담당자 및 상담인력의 역량강화를 위해 매년 4회에 걸쳐 Wee센터 주관으로 실시하고 있다.
Wee센터에서는 급변하고 있는 학교 현장, 변화무쌍한 학생들을 상대로 현장의 담당자들이 효율적인 상담을 실시할 수 있도록 매회 담당자들의 수요와 필요를 최대한 반영해 진행됐다.
특히, 이번 연수는 각종 매체들에 노출된 아이들에게 쉽게 다가가 상담의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증상별 상담에 필요한 놀이치료'에 대해 연수를 실시해 담당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연수에 참여한 전문상담사는 "그동안의 연수도 질 높고 좋은 연수여서 항상 자부심과 고마움을 느끼고 있었는데 이번 연수도 학교현장에서 아이들과 상담할 때 꼭 필요한 매우 유용한 연수여서 정말 좋았다"고 말했다.
신경수 순천교육장은 "우리 순천교육청은 즐거운 학교, 행복한 학생들을 위해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며 "현장의 상담전문가들이 즐겁고 행복하게 상담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