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여성 네티즌, 결혼은 역시 ‘봄’이 좋아요

박광선 기자 기자  2007.05.29 10:42:3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지난해 쌍춘년, 올해 황금복돼지해에 이어서, 결혼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은 가운데, 네티즌들은 결혼 하기 좋은 계절로 역시 ‘봄’을 꼽았다.

여성정보 사이트 이지데이(www.ezday.co.kr)는 인기 코너 이벤트 설문/비교에서 5월 17일부터 23일까지 7일 동안 “인생 최고의 날, 결혼은 어느 계절에 하는 것이 좋은가요” 란 주제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1,948 명의 네티즌이 참여한 가운데 72% 절대 다수가 ‘봄’이라고 답했다.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설문조사에서 ‘봄’에 이어서, 가을 22%, 겨울 4%, 여름 2%로 조사돼 봄, 가을에 선호도가 집중했다.

설문을 진행한 이지데이 이인경 사장은 “이번 설문은 결혼 적령기에 있는 20대에서 30대 여성들의 참여가 높았다” 며 “설문에 참여한 남, 녀 응답자 대부분이 봄이라고 답했으며, 특히 5월을 가정 선호한다는 의견이 많았다”고 설명했다.

설문에 참여한 김영임(29세/여)씨는 “내년에 결혼을 계획하고 있으며, 화사하게 꽃피는, 만물이 소생하는 봄에 결혼식을 올릴 계획”이라며” 결혼은 아무래도 신부의 날인 만큼 새봄에 새롭게 시작하고 싶은 소망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