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브로케이드(
www.brocade.com)는 최근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된 스토리지 디시젼스 컨퍼런스(storagedecisions.techtarget.com)에서 전력 효율성을 평가하기 위한 타사 제품과의 비교평가 시연 결과, 브로케이드 48000 디렉터가 타사 제품에 비해 탁월한 전력 효율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입증했다고 29일 발표했다. 이를 통해 브로케이드 48000이 기업 데이터 센터의 운영 비용을 절감하는 전력 소모와 쿨링 효율성 측면에서 업계 최고 디렉터라는 입지를 확고히 하게 되었다.
이번 시연을 통해 브로케이드 48000 디렉터는 타 제품에 비해 2-3배 정도 효율성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데이터 센터 운용에 들어가는 비용을 현저히 줄여주고 탄소 배출량 또한 최소화하여 환경 유해 요소를 감소시키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최근 애널리스트 기업인 ESG(Enterprise Strategy Group)에서 발표한 연구보고서(Lab Validation Report)의 결과 또한 브로케이드 48000의 전력 효율 우수성에 대해 보고하고 있어, 최근 비교 시연 결과가 더욱 주목된다. 지난 3월, ESG 연구소는 브로케이드의 48000 전력 효율성과 가상 패브릭에 대한 평가와 테스트를 수행하였고, 이를 통해 통합된 브로케이드 48000 디렉터가 물리적으로 분리되어 있거나 비효율적으로 운용되는 디렉터들에 비해 전력과 쿨링 비용을 현저히 감소시켜준다는 것을 입증한 바 있다. ESG 는 또한 “브로케이드 48000를 통해 실현된 전력 절감은 가상 패브릭과 함께 통합 플랫폼으로 사용될 경우 효과가 증폭된다” 라고 덧붙였다.
세계적인 웹 호스팅 전문 기업 랙스페이스(Rackspace)사의 스토리지 엔지니어인 체드 스미케이(Chad Smykay)는 “브로케이드 48000 디렉터를 비롯하여 브로케이드 SAN 솔루션은 고객들에게 항상 수준 높은 서비스를 유지할 수 있고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왔다”라고 전하며, “솔루션 실행 이후 전체 전력 소비량의 50%가 절감되는 것을 경험했다. 이는 데이터 센터의 운용과 유지 비용을 현저하게 절감시키는 결과이다. 또한 이러한 결과는 우리가 환경 운동에 적극 동참한 다는 의미이며 이것은 소중하게 얻은 추가적 보너스이다”라고 덧붙였다.
브로케이드의 탐 뷔오키(Tom Buiocchi) 월드와이드 마케팅 부사장에 따르면 “브로케이드는 데이터 센터의 환경친화적 운동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에도 집중하고 있다”고 전하고 “데이터 센터 환경이 데이터 증가에 의해 지속적으로 방대해짐에 따라 전력과 쿨링 효율성은 보다 중요시 되어야 한다. 브로케이드 48000 디렉터가 앞으로 ‘그린 데이터 센터’가 차세대 데이터 센터로 자리잡게 될 것을 감안하여 설계하였다” 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