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빙그레는 그릭요거트 '요파(yopa)'가 출시 1년여 만에 매출 100억원을 달성했다고 1일 밝혔다.
시장조사업체 닐슨코리아 자료에 따르면 빙그레 요파 외에도 올해 그릭요거트 시장에서 풀무원 다논 75.0%, 일동후디스 81.1% 등이 매출상승(올해 1월 대비 10월 매출액 기준)을 기록하면서 그릭요거트 시장 전체가 커지고 있다.
최근 우유공급가 및 수요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유업계에서 그릭요거트가 새로운 돌파구로 떠오르며 향후 시장 판도에도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빙그레는 지난 해 10월 국내 유일의 스트레인(strained) 공법을 이용해 짜서 만든 '요파'를 출시하며 그릭요거트 시장에 뛰어 들었다.
이후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따라가기 위해 '플레인', '딸기', '블루베리'와 함께 원유와 유산균으로만 만든 '요파 베이직'을 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