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커피프랜차이즈 업계가 12월 송년 파티와 크리스마스 행사 등을 위해 파티분위기를 한껏 올려줄 달콤한 신제품과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마음 따뜻해지는 행복한 시간 보내기 안성맞춤이다.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는 연말 시즌 콘셉트를 '그녀들의 크리스마스 파티'로 정하고 주요 고객인 20·30대 여성들이 선호하는 디자인과 맛을 표현하는데 집중, 연말 파티 및 선물용 케이크 29종과 디저트 10종을 소개한다.
대표 품목은 '마리아주 와인치즈'로 진한 치즈 무스 위에 스페인산 레드와인으로 만든 와인 젤리를 듬뿍 올렸다. '마리아주 화이트까망베르'는 순백의 화이트까망베르 치즈 무스 안에 레드와인에 졸인 베리와 샤브레를 샌드했다. 와인과 치즈가 어우러진 맛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연말 시즌 제품인 만큼 여럿이 모인 자리에 제격인 '파티팩'도 등장했다. 파티팩은 기존 투썸플레이스의 인기 아이템인 '떠먹는 케이크' 위주로 선보인다. 대표 제품은 아이스박스 케이크, 떠먹는 티라미수, 떠먹는 얼그레이 티라미수, 떠먹는 요거 생크림 총 4종이다. 모두 사각 틀에 담겼으며 원하는 분량만큼 뚝뚝 떠서 덜어먹는 형태다.
프리미엄 자연 아이스크림 카페 나뚜루팝은 '크리스마스 케익 2종'과 함께 '헬로키티 가습기'를 소개했다.
크리스마스 케익 2종은 초코, 딸기, 녹차, 바나나 4가지 맛을 즐길 수 있는 하트 조각 아이스크림 케익에 귀여운 눈사람을 데코한 '기프트 하트'와 요거트, 바나나, 체리 등 7가지 아이스크림을 맛볼 수 있는 큐브형 케익에 크리스마스 트리와 산타 캐릭터를 데코한 '큐브 스타'로 구성됐다.
더불어 나뚜루팝 싱글컵 이상 구매 시 앙증맞은 '헬로키티 가습기'를 1만4000원에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헬로키티 가습기는 USB 형태로 시중에 있는 생수병과 컵을 이용할 수 있다. 레드와 핑크 두가지 색상이며 보틀과 컵 타입 중 선택할 수 있다.
커피전문브랜드 이디야커피 '피칸 초콜릿'은 출시 한달여만에 판매 10만잔을 돌파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피칸 초콜릿'은 전통적으로 겨울철에 인기가 많은 핫초코에 견과류인 피칸을 갈아 넣어 고소함을 더한 음료다.
이번 겨울 시즌 콘셉트인 '윈터 빌리지 인 이디야' 겨울 시즌 컵 디자인과 어우러져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피칸 초콜릿'은 지난 3일부터 전국 이디야 매장에서 시즌 한정으로 판매된다.
이디야커피는 '피칸 초콜릿' 판매 기간 동안 행운번호 추첨이벤트도 진행한다. '피칸 초콜릿'을 포함해 7000원 이상 구매 후, 영수증 하단에 찍힌 행운번호를 이디야커피 모바일 페이지(m.ediya.com)에 입력하면 당첨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매일100명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아모레퍼시픽의 프리미엄 차(茶) 브랜드 오설록은 '윈터 라떼' 3종 메뉴로 '삼다연 화이트카카오 티라떼', '삼다연 다크카카오 티라떼', '삼다연 토피넛 티라떼' 등을 티하우스에서 한정 제공한다. 오설록의 대표 후 발효차 삼다연을 베이스로 화이트․다크 카카오의 달콤함과 토피넛의 고소함을 더한 메뉴들로 구성했다.
오설록 티하우스는 티라떼 신메뉴를 통해 소중한 사람과의 추억을 쌓도록 '카카오 선물하기'를 통한 '1+1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12월6일까지 참여 가능하며, 2016년 3월7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