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벼룩시장구인구직 '생산기술건설' 앱, 스마트앱어워드 우수상

기술직 분야 니즈·이용패턴 파악…'사용자 중심 앱'으로 평가

추민선 기자 기자  2015.11.26 11:08:1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벼룩시장구인구직(대표 최인녕)은 벼룩시장구인구직의 '생산기술건설' 앱이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 안국인터넷진흥원 등이 후원한 '스마트앱어워드 2015'에서 취업정보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스마트앱어워드 2015'는 한 해 동안 새로 개발되거나 업데이트된 모바일앱을 인터넷전문가 2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의 객관적이고 공정한 온라인 평가심사를 통해 우수 스마트앱을 선정, 모바일 서비스 산업의 발전체계를 구축하고 인터넷전문가들의 위상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모바일앱 시상식이다.

'벼룩시장구인구직 생산기술건설'앱은 기술직 분야 취업희망자를 위한 맞춤형 앱으로, 해당 분야 취업희망자들이 더 쉽고 편리하게 구직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벼룩시장구인구직의 채용공고 중 생산, 기술, 건설 등 기술직 채용정보만 따로 모아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기술직 구인구직 서비스에 맞는 직관적이고 간결한 디자인으로 가독성이 높고 사용이 복잡하지 않아 사용자 편의를 최우선으로 한 메뉴 구성, 생산기술건설이라는 주제를 벗어나지 않도록 콘텐츠 필터링이 잘 되어 있다는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또한 특정 타깃을 대상으로 기술직이라는 세분화된 직종에 대한 전문적이고 최적화된 서비스를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강혁모 벼룩시장 실장은 "직관성 높은 UI를 활용해 구직자들이 어렵지 않게 접근하고 채용정보를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며 "벼룩시장구인구직에 대한 정보를 모바일에서도 고객들이 더 편리하게 채용정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벼룩시장구인구직 생산기술건설'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벼룩시장온라인 모바일 안내페이지, 벼룩시장구인구직 모바일웹을 통해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